본문 바로가기
여행, 관광

김밥은 없어요 '우영우 김밥집' 줄서는 사람들 - 카자구루마 주차정보

by 우렁 각시 2022. 8. 5.
반응형

요즘 최고의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드라마
드라마에 등장하는 우영우 김밥집이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김밥집에 줄까지 서서 기다리는 모습에 드라마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데요. 카자구루마 식당의 주차정보를 알아볼게요

 

우영우김밥집 - 카자구루마 정보

우영우김밥

  •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신풍으로 23번 길 61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 라스트 오더 21:00)
  • 연락처 : 0507-1348-7303
  • 편의 : 포장, 배달, 지역화폐(카드형), 국민 지원금
  • 홈페이지 : 카자구루마 인스타 바로가기
  • 기타 : 저희 카자구루마는 당일 준비 당일 소진을 원칙으로 하여 전 메뉴 예고 없이 조기 매진될 수 있음에 깊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카자구루마 주차정보

  • 선경도서관

선경도서관

우영우김밥집 카자구루마는 주차장이 따로 없으며, 제일 가까운 선경도서관 주차장을 추천드립니다.

 주차 후 도로보 1~2분 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유료 주차장으로 30분 600원, 60분 1,500원, 120분 3,300원, 240분 6,900원의 주차료가 발생합니다.

 

  • 수원시립아아파크 미술관 주차장

우영우김밥 주차장


 그다음으로 가까운 곳이 수원시립 아아파크 미술관 주차장입니다. ^^ 이곳은 도보로 7분 정도 소요됩니다.

수원 행리단길 촬영지 관광객 증가

우영우김밥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촬영지인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의 한 식당에 시민들이 입장을 기다리며 줄을 서 있습니다. '우영우 김밥집' 보려고 왔어요", "전남 여수에서 수원에 여행 왔는데 아이들이 '우영우 김밥집'은 꼭 가보고 싶다고 해서 찾아왔습니다." 경기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카페거리 행리단길에서 초등학생 자녀들과 줄을 서고 있던 황모(43) 씨는 흥분한듯한 표정으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영우 김밥 대기줄


카페거리 끝자락에 위치한 조그마한 일식당 앞에는 개점 30분 전부터 손님 40여 명이 몰리면서 긴 대기 줄이 만들어졌는데요. 이곳은 ENA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주인공 우영우의 아버지가 운영하는 식당으로 등장한 뒤로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습니다. 무더운 날씨를 보인 이날도 이곳을 찾은 손님들은 뙤약볕 아래에서 가족, 친구와 양산을 함께 쓰고 손부채질을 하며 입장 순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게 앞에 걸린 '우영우 김밥' 간판을 배경으로 셀카를 찍으며 추억을 남기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카자구루마 - 우영우김밥집 실제 판매 메뉴

이곳은 경기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카페거리 끝자락에 있는 실제 식당으로, 기존 식당 인테리어에 ‘우영우 김밥’이라는 간판만 더해 촬영됐습니다. 식당은 드라마 촬영이 끝난 후에도 ‘우영우 김밥집’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데요. 우영우 김밥집은 원래 카자구루마라는 덮밥집이라고 합니다. 현재 우영우 김밥이라는 상호도 그냥 달려 있어 드라마 속 촬영하는 느낌이 드는 건 사실이겠네요. 더 구다나 내가 좋아하는 드라마에 나온 곳이 라니 신기하기도 합니다.^^

카자구루마덮밥


안타깝게도 이곳에 판매하는 메뉴에는 김밥이 없습니다. 
오므라이스와 우동, 덮밥을 파는 일식 음식점이기 때문인데요. 드라마를 보고 찾아온 이들은 1시간 넘게 줄을 서는 기다림을 감수하고 ‘우영우 김밥’이 아닌 일식을 먹어야 합니다. 그냥 참고만 하세요~ ^^;

 

수원 행리단길 드라마 촬영 관광명소

행리단길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외에도 SBS '그해 우리는', OCN '경이로운 소문' 등 여러 드라마 촬영이 이뤄지는 등 관광 명소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특히 화성행궁 주변 구도심에 각종 맛집과 카페, 소품 숍 등이 어우러져 있는 이곳 거리만의 이색적인 분위기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주변 상인분들은 작품 인기에 힘입어 상권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는 모습입니다. 관광객이 많아지면 주변 상점들도 덩달아 손님이 늘어나는 게 사실입니다. 

드라마도 성공하고 지역 상권도 활성화되고 좋네요~ 아 다음 주가 다시 기다려지네요~ ^^

저두 한번 찾아가 보고 싶은 곳이네요~ 우 to the 영 to the 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