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산들산들 불며 여행하기 딱 좋은 계절, 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9월,10월은 지역마다 다양한 축제들이 여행객을 맞이하는 시기인데요. 특히나 올해는 지난 2년간 코로나로 취소되었던 축제들이 다시금 열리는 곳이 많은데요. 아침부터 밤까지 날씨가 좋고 선선해 축제를 즐기기 딱 좋은 시기입니다. 놓치면 후회할 국내 축제 및 여행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 놓치면 후회하는 9월 가을 축제
▷ 포항 국제불빛축제
- 일시: 9월 23일(금) ~ 9월 25일(일)
- 시간: 10:00 ~ 23:00
- 장소: 형산강 체육공원 일원
- 요금: 무료
▷ 횡성 한우축제
- 일시: 9월 30일(금) ~ 10월 4일(화)
- 장소: 횡성종합운동장 일원
- 입장료: 무료
▷ 음성 품바축제
- 일시: 9월 21일(수) ~ 9월 25일(일)
- 장소: 음성군, 음성 설성공원
- 입장료: 무료
▷ 시흥 갯골축제
- 일시: 9월 23일(금) ~ 9월 25일(일)
- 장소: 시흥갯골생태공원
- 시간: 10:00 ~ 20:00
- 입장료: 무료
- 주차장: 없음 (무료 셔틀버스 운행)
▷ 정선 아리랑제
- 일시: 9월 15일(목) ~ 9월 18일
- 장소: 정선공설운동장 일대
- 입장료: 무료
▷ 대구 수성못 페스티벌
- 일시: 9월 23일(금) ~ 9월 25일(일)
- 장소: 수성못 일원, 울루루 문화광장 등
- 입장료: 무료
▷ 여수 거북선축제
- 일시: 9월 30일(금) ~ 10월 2일(일)
- 장소: 여수 종포해양공원
- 입장료: 무료
◇ 놓치면 후회하는 9월 여행지
▷ 울산 태화강국가정원
사계절 다양한 꽃이 피는 곳으로 울산의 랜드마크이자 여행 필수 코스입니다. 10월 말부터 샛노란 국화가 끝없이 펼쳐지는 국화축제가 열리고 이 기간 중에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데요. 함께 즐길 수 있는 십리대숲은 담양 죽녹원과 함께 거대한 대나무 군락으로 걷기만 해도 힐링을 주는 곳입니다.
▷ 거제 외도 보타니아
섬 자체가 하나의 정원으로 꾸며져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 불리는 곳으로, 비너스 가든과 천국의 계단 등 그리스 지중해를 연상시키는 포토존과 다양한 가을 꽃들이 만발해 여행의 즐거움을 안겨주는 곳입니다.
▷ 연천 호로고루
9월이 되면 전국에서 사진작가들이 많이 찾는 곳이며 이 시기에는 커다란 해바라기가 피어나 이국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9월 초부터 중순까지 해바라기 축제가 열리는데 가급적 평일이나 오전 일찍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광주광역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콘텐츠의 창작,제작,전시,공연,아카이브 등이 모두 이루어지는 복합문화기관입니다. 다양한 문화 시설을 갖추어 방문객들은 문화감상을 할 수 있으며 특히 9월과 10월에는 많은 전시와 기획전이 열립니다. 특히 이곳 중심으로 주변 곳곳에 미디어 아트 전시가 열리고 있어 방문하기 좋습니다.
▷ 태안 청산수목원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팜파스와 핑크 뮬리를 함께 볼 수 있는 곳이므로 가을을 만끽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다양한 테마 정원과 포토존이 많아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는 멋진 풍경을 만들어 줍니다.
▷ 장흥 선학동마을
작가 이청준의 소설 ‘선학동 나그네’의 배경지로 봄에는 노란 유채꽃이 활짝 피고 가을에는 메밀밭이 끝없이 펼쳐지는 곳입니다.10월 중순에는 마을 자체적으로 메밀꽃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9월에 떠나기 좋은 축제와 여행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멋진 여행지로 가을 여행을 떠나셔서 인생샷과 함께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