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으로 인해 정말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이럴 때 가장 문제 되는 것이 화장실이나 습한 곳에 번식하는 곰팡이인데요.
곰팡이 제거하려면 엄청 고생하는거 아시죠. 오늘은 락스가 아닌 친환경세제로, 게다가 공짜로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드릴게요.
◇ 친환경 세제 EM
EM이란 유용한 미생물군의 약자로 EM 원액을 발효한 EM발효액은 효모균, 유산균, 고초균 등 유익한 미생물을 조합하여 배양한 용액을 말합니다. 이제 미생물을 조합하고 배양한 것으로 친환경 세정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
EM 용액으로 배양도 할 수 있고 희석도 시켜서 화장실 청소, 싱크대 청소, 섬유 탈취제 등 많은곳에서 사용이 가능하고요.
게다가 전국 주민센터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니..일석이조 아니겠습니까?
◇ 친환경 세제 EM 활용방법
◆ 냉장고 청소
냉장소 청소를 할 때 활용할 수 있으며 생선, 삼겹살, 음식 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데 분무기에 넣어 EM 발효액을 종이컵 반 잔 정도 넣어 뿌려주면 냄새가 제거됩니다.
◆ 설거지 할 때
물 5L에 EM발효액을 희석해 한두 시간 담가 두었다가 씻으면 묵은 때나 눌어붙은 불판도 잘 닦입니다.
또한 과일이나 채소를 씻을 때도 좋고 음식물 쓰레기 봉투의 냄새 제거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 빨래할 때
삶은 빨래 효과를 낼 수 있으며 교복이나 와이셔츠 목의 때를 제거할 수 있고 신발 세탁 효과까지 있습니다.
◆ 청소할 때
악취를 제거할 수 있고 습기제거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애완동물 키우는 집에도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목욕할 때
아토피가 있는 어린이들에게 효과가 있으며 세안을 하면 얼굴 피부 건강에 효과가 있으며 머리를 감을 때도 머릿결이 부드러워지고 비듬이 없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 EM 받는 방법
EM을 보급해주는 주민센터를 가면 EM발효 기계가 있는데 여분이 있는지 확인하신 후 페트병을 대고 공급 버튼을 눌러서 받아가시면 됩니다. 유효기간은 대략 한 달 정도 사용이 가능하며, 물에 희석할 경우 24시간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필요한 만큼만 쓰시고 다시 또 받아가시면 됩니다
세제나 락스 같은 쓰기 쉽고 빠르고 효과적인 제품도 좋지만, 친환경적이고 성능도 뒤지지 않는 EM 용액을 사용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구청, 주민센터 등 이곳저곳에서 무료나눔을 하고 있으니, 천천히 알아보시고 사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