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통신, 모바일

하늘을 나는 비행 오토바이 가격 및 정보 - 호버바이크 엑스투리스모(XTURISMO)

by 우렁 각시 2022. 9. 24.
반응형

과거 공상과학 영화의 단골 소재였던 ‘하늘을 나는 오토바이’가 현실에 등장해 화제입니다. 디트로이트 뉴스는 북미 오토쇼에서 에어윈스 테크놀로지라는 회사가 '엑스튜리스모 호버바이크(XTURISMO hoverbike)'를 선보였다고 최근 보도했으며, 
이어 에어윈스 테크놀로지는 며칠 뒤 콜맨 A. 영 국제공항에서 호버바이크를 작동하는 영상을 촬영, 매체에 배포했습니다다. 지난 15일 미국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선보였으며, 내년부터 본격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입니다.

비행 오토바이 - 호버바이크(엑스투리스모)

호버바이크에 대한 반응은 긍정적이며, 시승해본 테드 소트 미 디트로이트 자동차 딜러 협회 회장은 “아드레날린이 솟았다. 약간의 우려도 있었지만 매우 흥분됐다. 말 그대로 소름이 돋았고, 어린아이가 된 기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기도 했습니다.

호버바이크
에어바이크의 일종으로, 형태는 대체적으로 배터리와 탑승을 위한 공간이 가운데 위치하고 앞뒤나 혹은 쿼드콥터처럼 중심을 기준으로 다수의 프로펠러가 배치 된 형태

도로가 없는 험한 지형에서 병력을 이동할 수 있고, 설비나 지원물자를 수송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는 것
가장 큰 문제는 연료/배터리 탑재 문제로 운용시간이 너무 짧다는점! 


□ 비행 오토바이 '호버바이크-엑스투리스모' 요약

  • 영화에서 볼수 있는 멋진 외형
  • 시속 100km,  최대 40분 비행, 무게 300kg, 길이 3.7m
  • 각종 안전장치로 하늘을 달린다
  • 비행 오토바이 가격은 약 78만 달러, 5만 달러까지 낮춘다
  • 미국과 러시아에서도 비행오토바이 개발

 

 

□ 비행 오토바이 - 호버바이크(엑스투리스모)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SF 영화에 등장할 법한 외형입니다.

비행 오토바이 - 호버바이크(엑스투리스모)

말 그대로 오토바이를 빼닮은 호버바이크는 시속 62마일(약 100km)로 최대 40분간 비행할 수 있습니다.
길이 12피트(약 3.7m), 무게 660파운드(약 300kg)에 228마력 가와사키 엔진을 장착, 가솔린-전기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움직이며 오토바이와 제트스키를 닮았지만 엑스투리스모는 땅이나 물 위가 아닌, 하늘을 달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충돌 방지 센서와 레이더 등 안전 장치로 인해 안전한 라이딩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 비행 오토바이 엑스투리스모 가격

에어윈스는 드론과 무인 항공기를 만드는 항공 모빌리티 회사로, 호버바이크 개발에 2년이 걸렸다고 밝혔는데요.

특히 어렸을 적부터 영화 '스타워즈' 팬인 슈헤이 고마츠 CEO는 "영화 속 무언가를 현실로 만들고 싶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호버 바이크가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미국에서 판매에 돌입하는데요.

가격은 77만 7000달러, 우리 돈 10억 8000만원 정도가 될 전망입니다. 이후 2025년까지 소형 전기 모델로 바꿈으로써 비용을 절감해 가격을 5만달러까지 낮추는 것이 목표라고 업체 측은 전했습니다.

□ 비행 오토바이 일본에서 판매 중??

사실 호버바이크 영상을 공개한 게 이번이 처음은 아닌데요. 지난해 '세계 최초의 하늘을 나는 오토바이'로 소개된 바 있습니다.

 

 일본에서 판매

그리고 이미 일본에서는 판매 중인데요. 일본은 호버바이크를 항공기로 분류하지 않으며, 조종사는 면허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출퇴근에는 이용하지 못하고 레이스 트랙에서만 운전해볼 수 있다는 점!!
고마츠 CEO 역시 미국 정부가 호버바이크를 항공기로 구분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대신 "일반 소비자들은 레크리에이션용으로, 정부 기관 등은 법 집행이나 기반 시설 검사용으로 호버바이크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비행 오토바이 일본만 만드나?

  • 미국에서도 2025년 출시를 목표 - 1회 충전 시 최대 60분을 비행, 최고 속도 시속 300㎞ 호버 바이크를 개발 중
  • 러시아의 한 기업도 호버바이크를 개발해 두바이 경찰에 판매.

다만, 2020년 두바이 경찰이 호버바이크 시험 비행 중 공중에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해 안전성 문제가 대두되기도 했으며, 교통 법규 등 법률상의 문제도 남아있어 빠른 시일 내에 대중화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실제 하늘을 나는 오토바이가 나온다면 돈만 있으면 하나 구매하고 싶은데요. 출퇴근 정체가 사라질 듯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