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1박 2일에서 나온 괴산 산막이 옛길에 다녀왔습니다.
경치도 좋고 날씨도 좋아서 가족들과 트레킹에 너무 좋은 곳이네요.
괴산호 전체를 트레킹이 가능하도록 조성해서 멋진 풍경을 보며 걸을 수 있도록 트레킹 코스와 관광지로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꿀팁 공유]
- 산막이옛길 방문시 연하협구름다리에 주차를 하세요.(주차비 무료)
- 산막이옛길 SNS홍보를 하면 선물을 주시는데 관광안내소에서 인증하시면 됩니다.
- 유람선 이용시 시간 확인은 필수
□ 산막이옛길
충북 괴산 산막이옛길은 괴산댐이 만들어지면서 괴산호 주변 둘레에 트레킹을 할수 있게 조성된 곳입니다.
멋진 풍경은 덤~~ 자연 그대로의 모습에 데크길과 흙길이 있어서 자연스러움을 추구했으며 풍경이 너무 좋습니다.
전 산막이옛길에 주차하고 올라갔는데 주차장이 개인사유지로 차량 한대당 3000원,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주차요금]
- 대형차량 7,000원
- 중ㆍ소형차량 3,000원
- 군민차량(평일) 1,000원
유람선 타는 곳까지 주차장에서 조금 걸어가셔야 합니다.
산막이옛길 입구에는 여러 식당과 농산물을 판매하는 곳이 군데군데 있습니다.
사과, 버섯, 더덕, 꽈배기 등 판매하고 있습니다.
산막이옛길 산 깊숙한 곳에 장막처럼 주변 산이 둘러쌓여 있다고 하여 산막이라 하며 예전부터 이곳에서 살던 산막이마을 사람들이 오고가던 옛길을 뜻한다고 합니다. |
트레킹 코스와 주변 경치 감상하고 가시죠~
□ 산막이옛길 유람선
여기서 이제 산막이마을/연하협구름다리로 가는 길이 두 가지로 나눠집니다.
배나 유람선을 타고 가는 방법이 있구요. 산막이옛길 등산로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 1박2일에서 유람선에서 경치가 좋다고 해서 유람선을 선택합니다. 걷기 싫어서 아닙니다. 좋은 경치 보러 선택!!
얼마 전 1박 2일에 촬영을 하고 방송이 나온 뒤에 더 인기가 많아진 거 같더라고요~ 제가 탄 유람선에 1박 2일 사진이 딱~~
[산막이옛길 영농조합법인 승선요금]
- 모터보트 10,000원
- 차돌바위-> 산막이 5,000원
- 산막이-> 연하협 구름다리 5,000원
- 차돌바위-> 연하협 구름다리 7,000원
[대운선박 승선요금]
- 5,000원(단위구간) : 산막이-괴산댐 도선장/괴상 댐 도선장-새뱅이
- 6,000원(2개 구간) : 차돌바위-괴산댐 도선장/괴산댐 도선장-새뱅이-굴바위 농원(괴산댐 도선장)
- 8,000원(3~4개 구간) : 차돌바위-새뱅이-괴산댐 도선장
- 10,000원(5개 구간 이상) : 차돌바위-새뱅이-산막이(차돌바위)
- 대운 2호는 2해리 이상을 운항하는 선박으로 매표 시 승선신고서 작성, 신분확인(스마트폰 본인 인증 가능) 필수
제가 왜 같은 유람선을 2곳에서 운영하나 물어보니 개인이 운영하냐? 나라에서 운영하냐 차이라고 하시더라고요~
□ 연하협 구름다리
다리 위에서 호수를 바라보는 경치는 정말 멋집니다.
이곳은 산책과 등산이 가능해 본인의 취향에 맞게 다녀오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만약에 힘들다면 유람선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을 등산이나 트레킹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산막이옛길 추천드립니다.
내려오시면서 맛난 음식도 드시고 오시면 좋을거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