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통신, 모바일

티스토리 블로그 글자수 클릭한번으로 확인하자 - tistory test counter

by 우렁 각시 2022. 10. 13.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작성하면서 어떤이는 글자 수가 1500자 이상 작성해야 한다.
어떤이는 300~500자만 작성하면 된다.. 이런 말들 종종 들어보셨죠... 저 같은 경우에는 무시하는데 요즘 광고단가도 너무 떨어지고 하루 1달러도 너무 힘들더라고요ㅠㅠ 그래서 기본에 충실하자라는 마음가짐으로 글자 수도 적당하게 맞혀보기로 결심해봅니다.
제가 tistory text counter를 알기전까지는 글자 수 확인도 잘하지 않았지만 확인하려면 네이버에 다시 들어가서 확인하고 그랬는데요. 인터넷 크롬에서 쉽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서 공유드립니다. 

 

□ 크롬 확장 프로그램 - tistory text counter

저처럼 글자수도 확인해 보자 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들어가지 마시고 티스토리에서 쉽게 글자 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중 하나인데요, 간단히 말하면 휴대폰 어플 같은 거라고 생각하시면 편하니다.
티스토리 글쓰기 중에 제목 글자수, 본문 글자 수(공백 포함 / 제외)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자 수를 다시 네이버로 옮겨서 확인할 필요가 없어요~

해당 프로그램 바로가기는 밑에 있습니다.


 

 

□ tistory text counter 설치 및 적용 방법

 

글자수 세기 - tistory test counter

  • 구글 검색창에 'tistory text counter'를 입력합니다.

글자수 세기 - tistory test counter

  • 크롬에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합니다.

글자수 세기 - tistory test counter

  • 추가됐다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글자수 세기 - tistory test counter글자수 세기 - tistory test counter

  • 설치는 누르는 순간 끝나는거 같네요, 설치가 완료되면 티스토리 본문 글쓰기 우측 상단에 퍼즐 모양의 아이콘이 생깁니다.

 

 

 

글자수 세기 - tistory test counter

  • 확장 프로그램 중 고정하시고 싶다면 눌러주시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자수 세기 - tistory test counter글자수 세기 - tistory test counter

 

제가 이번 포스팅에 작성한 글자수는 공백 포함 1,067자네요~ 제목은 47자~

이제 티스토리 본문 작성후 글자 수를 확인하시고 싶다면 우측 상단의 아이콘 한번 클릭으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신 글쓰기 창에서만 적용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이거 만드신분이 Mark라는 분 같은 대 정말 대단한 거 같네요~

그분도 저처럼 처음에는 네이버로 왔다 갔다 했겠죠... 아무튼 감사히 잘 쓰겠습니다. ^^

 

 

[tistory test counter]  바로 가기

 

Tistory Text Counter

티스토리 글쓰기 모드에서 글자수와 키워드 수 확인

chrome.googl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