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넷플릭스가 기존 3개 구독 요금제에 새로운 광고요금제를 추가한다고 합니다.
미국 씨넷에 따르면 13일(현지시간) 넷플릭스는 11월 초부터 미국을 포함한 12개 국가에 Basic with Ads이라는 명칭의 6.99달러 광고요금제를 출시합니다. 약 7달러면 환율로 따지면 한국에서는 만원이 넘는 금액인데요... 광고 요즘제 특징이 무엇이고, 한국은 얼마나 할까? 그리고 출시일은 언제인지 알아볼게요.
□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한국 5,500원
한국 구독자는 6.99달러의 광고요금제를 현재 환율로 적용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현재 환율을 적용하면 광고요금제는 1만 원이 넘는 금액이 되는 것인데요. 다행인 게 넷플릭스에서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광고요금제는 5천500원에 11월부터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 넷플릭스 새 광고요금제 출시일
새로운 광고요금제 11월 1일 캐나다와 멕시코에서 먼저 출시됩니다.
이후 11월 3일 미국, 호주, 브라질,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한국 및 영국이 출시되며, 마지막으로 11월 10일 스페인에서 출시됩니다.
광고 요금제는 각국 출시일 오전 9시(태평양 표준시)에 적용됩니다.
□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특징
넷플릭스의 새로운 광고요금제는 저렴한 만큼 불편한 점도 있는데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 시간당 평균 약 4분에서 5분의 광고가 될 예정
- 광고요금제 구독자는 오프라인으로 다운로드할 수 없음
- 기존 콘텐츠의 라이선스 제한으로 인해 일부 영화와 드라마를 시청할 수 없음
광고는 둘째치고 다운도 안되고 일부 영화와 드라마를 시청할 수 없다니,,, 이건 그냥 돈 벌겠다는 수작이 아닌지 의심스럽네요. 가격이 저렴해서 다시 신청할까 고민도 했는데.... 참고로 전 이번 달부터 넷플릭스 정지했습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