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관광

대구 신청동 쭈꾸미 맛집 [신천불향쭈꾸미 & 코다리 냉면] 방문후기

by 우렁 각시 2022. 11. 17.
반응형

대구에 들렀다가 저녁으로 간단히 머 먹지? 하고 고민하다 추천받아서 찾아간 그곳!
신천불향주꾸미&코다리냉면 다녀왔습니다. 저희는 주꾸미만 주문해서 먹었는데 매콤한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은 식사가 될 거 같네요. 포스팅하다가 자꾸 침이 고입니다. ^^;;

 

◇ 신천불향쭈꾸미 & 코다리 냉면

신천불향쭈꾸미

  • 위치 : 대구 동구 동부로 84 (신천역 6번 출구에서 347m)
    동부로 86(신천동 283-10번지)으로 네비에 찍고 오시면 가게 앞 주차장으로 오실 수 있습니다.^^
  • 전화 : 053-745-0338
  • 인증 : 농림축산식품부 '안심식당'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 관리' , '종사자 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입니다.

 

교동 면옥 바로 옆에 위치해 있고 주차장이 넓은 반면 차량이 많습니다. 요점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 불향 주꾸미 & 사골 만두전골 세트

신천불향쭈꾸미 메뉴신천불향쭈꾸미 메뉴


신천불향쭈꾸미&코다리냉면의 메뉴판
저희는 불향쭈꾸미 + 사골 만두전골 (12,000원) 세트로 주문합니다. 저희 어머니가 만두전골이 맛나다고 추천해주셨네요

신천불향쭈꾸미 가게신천불향쭈꾸미 내부


매장 내부는 꽤 넓고,  좌석도 많아서 가족 분들이 외식하기 좋은 장소인 거 같습니다. 실제 가족분들이 나와서 식사하시는 모습도 많습니다.​

 

신천불향쭈꾸미 밑반찬신천불향쭈꾸미 밑반찬


 

 

신천불향쭈꾸미

기본 찬으로 나온 반찬들은 주꾸미랑 밥이랑 비벼 먹으면 너무 맛난 거 아시죠?
주꾸미가 나와서 기본찬이랑 주꾸미를 골고루 넣어주고 신나게 비벼줍니다.​

신천불향 쭈꾸미!!
나오자마자 불향이 가득하고 탱글탱글하네요 ^^

신천불향쭈꾸미 비빔밥신천불향쭈꾸미

주꾸미는 잘못 볶으면 단단해지는데,,, 이 집은 어떻게 이렇게 탱글 하게 만드는지 너무 맛있네요

 

맵기도 딱 적당한 맵기여서 속이 따갑거나 하지 않았고 매콤하게 잘 먹었습니다.

식사 중에 너무 맵다 생각 드시면 칼국수나 만두전골 국물 한번씩~~ ㅎㅎ


만두전골도 나왔네요.

 

육수 먼저 끓으면 들깨 가루랑 야채, 만두를 같이 넣고 끓여주면 끝입니다.  

​​​

신천불향쭈꾸미 사골만두전골신천불향쭈꾸미 사골만두전골
신천불향쭈꾸미 사골만두전골



혹시나 대구에서 특히 신천동에서 매콤한 무엇이 생각나신다면 신천불향쭈꾸미&코다리냉면 추천드립니다.

친구와 술 한잔 하기에도 딱인 곳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