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서 장애인 분들의 삶의 질을 올려드리기 위해서 정부 24에서는 다양한 서비스사업을 통합해서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부터 정부 24 원스톱 서비스에 추가된 장애인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애인 지원 원스톱 서비스란?
• 방문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이 통합요금감면 및 생활지원 등의 서비스를 손쉽게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입니다.
장애인 지원 원스톱 서비스 지원 내용
통합 요금 할인, 생활 지원, 신청 및 변경, 지원 서비스까지 4개 분양에서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상세 내용을 아래 참고하시면 됩니다.
1. 통합 요금 할인
• 전기 요금
• TV 수신료
• 도시가스
• 지역난방비
• 이동통신
• 초고속인터넷
• 유선(인터넷)전화
2. 생활지원
• 장애인 취업 지원
• 가정양육수당
• 가족관계 및 건강관리 상담
3. 신청 및 변경
• 장애인증명서 발급
• 장애인등록증 기재사항 변경
4. 안내 서비스
• 장애인 연금신청
• 여성 장애인 출산 비용 지원
• 장애인 등록 신청
• 장애인 온라인 직업심리검사
• 장애인 맞춤형 창업교육
• 장애인 활동 지원
• 장애인등록증 (장애인복지카드) 신청
• 장애인 기업 확인서 출력
• 중증 장애인 확인서 발급 (사업대상)
• 장애인 채용 및 인재 정보 제공
• 장애인사용자동차등표지 발급(재발급) 신청
장애인 지원 원스톱 서비스 신청 방법
정부 24 누리집이나 정부 24 앱을 통해서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부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는 거 같아서 정말 좋습니다. 몸이 조금 불편하다는 이유로 간단한 민원 업무를 보게 되더라도 포기하시거나 대리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을 텐데요. 이번 장애인 지원 서비스를 통해서 장애인 분들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이 바로 체감될 수 있길 희망해 봅니다. 나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간단하고 편하게 신청하셔서 국민의 권리를 모든 분들이 차별 없이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