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통신, 모바일

카톡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카카오톡 몰래 나가기)

by 우렁 각시 2023. 5. 10.
반응형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에서 빠져도 바로 표시가 나지 않는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도입됐는데요. 
다른 참여자들이 대화방의 전체 구성원 목록을 들여다보기 전까지는 채팅방을 나간 사람이 누구인지 바로 알 수 없게 됐습니다. “OOO님이 나갔습니다”라는 문구가 이제 안 뜨게 되는 것입니다.
5월 10일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유료 / 무료 구분없이 카톡 단톡방에서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카톡 유료 사용자가 만든 팀 채팅방에서는 (조용히 나가기) 옵션이 있었다고 하네요.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설정하기

 

 

 

 

◎ 카톡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설정하기
카카오톡 업데이트 → 설정 → 실험실 활성화 →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설정 끝!!! 

카톡 단체방 조용히 나가기 설정방법

● 카카오톡 업데이트
우선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업데이트(v10.2.0)가 필요합니다. 
제 스마트폰을 확인하니 때마침 업데이트 항목에 카카오톡이 있네요. 바로 업데이트 진행합니다.

카톡 업데이트카카오톡 업데이트


● 카카오톡 우측 하단 점세개 클릭

● 더보기 우측 상단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카톡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카톡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 설정 메뉴 중에 (실험실)을 찾아서 들어갑니다.

 

 

 

 

○ 실험실이란?

정식으로 기능을 제공하기 전에 미리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실험하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톡 실험실카톡 실험실


여기서 (실험실 이용하기)를 설정하시면 실험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 이중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옵션을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내가 들어가 있는 단톡방에서 우측 상단메뉴로 들어가서 나가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채팅방 나가기) 알림 창 중앙에 (조용히 나가기)가 나타나는데 체크해서 나가기를 선택하시면 내가 나갔다는 문구가 발생하지 않고 조용히 채팅방을 나올 수 있게 됩니다.

카톡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카톡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단톡방에 있는 사람은 내가 나갔다는 문구가 없기때문에 우측 상단에서 대하상대 목록을 확인해야지만 내가 나갔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카톡 업데이트 항목

  • 라이브 텍스트 기능: 이미지에 포함된 텍스트를 바로 복사 등 할 수 있는 기능
  • 파일 전송시 확인하고 보내기 : 전송 목록에서 파일을 삭제하거나 파일에 대한 설명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

오늘은 카카오톡 업데이트로 인해 새로 생긴 기능인 (카톡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에 대해 설정 및 적용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혹시나 눈치 보여서 못 나가고 있던 단톡방들. 하나씩 조용히 나가보세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