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통신, 모바일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by 우렁 각시 2023. 5. 19.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수명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배터리 보호 기능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 연장을 위해 완충되지 못하도록 시스템에서 기준(85% 충전 제한)을 잡아 놓고 그 이상 충전되지 못하게 제한을 걸어 놓은 기능인데요. 
충전기를 하루 종일 꼽아 놓고 있더라도 배터리는 85% 수준 이상으로는 충전되지 않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배털 관련 꿀팁도 하단에 있으니 꼭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갤럭시 배터리 보호 왜 필요할까?

 

 



이 갤럭시 배터리 보호 기능의 85% 충전 제한이 실제 어느 정도의 보호 효과가 있고 얼마 큼의 배터리 수명 연장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좋다는 것만 알고 있는데요. 삼성에서도 효과가 있으니 만들었겠죠 ㅎㅎ

배터리는 100% 완전히 충전시키고 0% 완전 방전 시키면 충전 효율도 떨어지고 수명도 단축됩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배터리 설계 기준이 완전 충전(완충)과 방전이 500회 반복될 때까지 80% 상태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완충과 방전 500회 하더라도 배터리 수명이 최소한 80% 수준은 된다는 말인데요.
문제는 배터리는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급격하게 수명이 줄어든다는 것이죠. 급격하게 노화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바로 갤럭시 배터리 보호 기능입니다. 이 배터리 보호 기능으로 수명도 연장하고 효율도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갤럭시 배터리 보호 설정 85% 충전 제한 설정 방법

 

 

 

 

1. 갤럭시 스마트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설정이 열리면 목록에서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클릭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보호


3. 디바이스 케어 화면이 열리면 배터리 예상 사용 시간 항목 클릭.

4. 배터리 화면이 열리면 하단의 기타 배러티 설정을 터치합니다.

5. 하단의 배터리 보호 클릭.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보호배터리 보호


6. 배터리 보호를 활성화 시키면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는 85%까지만 충전됩니다.

스마트폰 배터리



이 배터리 보호 기능은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옵션입니다. 특히나 충전 케이블을 연결해 놓고 장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환경에 매우 유용하다고 합니다.


갤럭시 배터리 보호 설정이 통하지 않을 경우?

 

  • 0°C 이하의 영하이거나 35°C 보다 높은 고온 상태에서는 배터리 성능이 저하
     - 저온 또는 고온 환경에 장시간 노출된 상태로 사용하며 충전을 반복하면 배터리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 영하 20도, 영상 50도 이런 극한의 환경
     - 갤럭시 배터리 보호 설정 85% 충전 제한 기능은 유명무실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영하 20도이면 자동 방전 당하고 영상 50도이면 자연 발화 될 수 있는 온도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예전에 찜질방 불가마에 휴대폰을 들고간 기억이 나네요...ㅠㅠ

  • 배터리 보호 설정이 통하지 않는 사용 환경
     - 충전기 연결해 놓고 장시간 게임을 하거나, 장시간 영화를 보면 배터리 보호 설정은 무의미한 것

 

삼성전자의 갤럭시 배터리 페이지에 방문하면 보다 상세한 내용의 리튬 이온 배터리 사용법, 관리 방법, 사용 시간 최적화 방법, 충전 팁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추가 꿀팁

스마트폰 구매 후 1년 안에 서비스센터에 가서 배터리가 상태가 안 좋다고 하면 1회 무상으로 배터리 교체 해줍니다. 1년 이후 유상, 1년 이전 무상~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