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으로 무언가 홍보하거나 소비자와의 소통의 창구로 이용하고 싶다면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얼마전에 알게 된 사실인데 카카오톡에서 채널을 만드면 소상공인에게 30만 원의 지원금도 지급이 된다고 하네요.
카카오톡 채널의 장점과 카카오톡에서 채널을 지원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볼게요.
카카오톡 채널 장점
- 운영하는 사이트, 사업체의 고객 응대 서비스로 활용
- 고객들에게 이벤트 광고 메시지 전송
- 채널의 게시글로 사업체 공지사항 안내 가능
카카오톡 채널 만들기
●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어플 다운받기
● 카카오톡 시작하기 또는 직접 입력으로 로그인 실시
● 채널 관리자 가입에서 이름을 기입, 번호 인증, 약관 동의
● 채널 개설하기 누름
● 채널 이름, 검색용 아이디, 카테고리, 소개메시지 설정
● 채널 개설 완료 후 2~3일 후 노출
◎ 카카오톡 채널 이용하기
- 카카오톡 관리자 홈에서 관리 탭을 누름
- 홍보하기 탭에서 검색용 아이디와 URL주소를 확인할 수 있음.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 카카오톡 관리자 홈화면에서 + 버튼 만들기 클릭
- 사용안함 누른 뒤 원하는 버튼 선택
나머지는 카톡 사용하는 거랑 거의 비슷합니다. 한 번씩 만져보면 쉽게 알 수 있을 거 같네요.
카카오톡 톡채널 지원금 30만 원 지원 이유
카카오가 소상공인들에게 카카오톡 채널(이하 톡채널)의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무상으로 진행하며, 톡채널 메시지 발송에 쓸 수 있는 비용 30만 원도 지급합니다.
그 이유는 카카오 회사는 소상공인들의 톡채널 이용 활성화로 인해 톡비즈 부문 광고사업의 확대도 기대하고 있는 것!!
- 2023년 1분기 카카오의 톡비즈 부문 광고사업 중 주력 상품인 비즈보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
- 톡채널이 포함된 메시지 비즈니스는 전년 동기 대비 17% 성장
- 전체 톡비즈 부문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
업계 전반의 보수적인 광고 집행 경향에도 톡채널의 비용 대비 효율이 높은 광고 상품의 특성이 잘 부각된 결과라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특히 메시지 비즈니스가 분기별 매출에서 비즈보드를 넘어선 것은 처음인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며 카카오의 주요 광고상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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