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방송, 연예

오징어게임 2 이정재 회당 10억, 연예인 출연료 순위

by 우렁 각시 2023. 7. 6.
반응형

배우 이정재의 ‘오징어 게임 2’ 출연료가 회당 10억 원을 넘는다는 소식이 전해져 화재입니다.
지난해 이정재의 회당 출연료가 10억원에 달한다는 보도가 나온 바 있으나 당시 제작사 측은 “출연료 협상을 구체적으로 진행하지 않았다”며 이를 부인했었죠. 그러나 지난 6월 29일 한 매체가 이정재가 ‘오징어 게임 2’의 투자사 넷플릭스에 회당 출연료로 100만 달러(약 13억 원) 이상을 불렀다고 보도하면서 “회당 10억 시대가 도래한 것이냐”라는 놀라움 섞인 반응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정재 회당 출연료 10억?

 

 



배우 이정재의 회당 출연료가 100만달러(13억1800만원)까지 오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디스패치 기사)
넷플릭스, 이정재 소속사도 출연료를 밝히진 않아 정확한 금액은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오징어게임 시즌1'로 9억 달러(1조 원) 이상 벌어들였으며, 시즌1 총제작비인 2140만 달러(약 253억 원)의 40배를 넘는 수치입니다. 이 정도 흥행이라면 이정재 출연료가 불가능한 것은 아닐 것이라는 추측들이 나오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오징어 게임 이정재오징어 게임 이정재


회당 출연료 10억원을 넘긴 배우는 국내에서 이정재가 처음이며, '오징어 게임'은 시즌3까지 13부작으로 기획돼 있기에 이정재가 받을 출연료는 최소 1300만 달러(171억 3400만 원) 이상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오징어게임 시즌 2 넷플릭스 Netflix 오리지널 시리즈 초호화 캐스팅

넷플릭스(Netflix)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2 캐스팅이 공개됐습니다. 오징어 게임 시즌2 캐스팅은 17일(현지시각) 17시 30분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넷플릭스의 글로벌 팬 이벤트 투둠

woorung2.tistory.com



연예인 출연료 순위

 

 



2023년 연예인 출연료 몸값에 대해 알아볼게요.
국내 콘텐츠들이 국내를 넘어 해외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영향력을 키워가는 사이, 배우들의 몸값도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는게 현실입니다. 일반 직장인고 비교하면 현실이 너무하네요 ㅠ 


◎ 남자배우

  • TV드라마 회당 출연료 3억원 : 송중기 / 이종석 / 지창욱

송중기이종석지창욱

지난 2021년 드라마 ‘빈센조’에서 회당 2억 원을 받았다고 알려진 배우 송중기가 지난해 JTBC ‘재벌집 막내아들’에서는 회당 3억 플러스알파를 받았다고 전해졌습니다. 16부작 드라마 출연 시 약 48억 원! 추가로 해외로 드라마 수출 시 인센티브가 별도로 책정이 된다고 합니다.

 

  • TV드라마 회당 출연료 3억원 + 인센티브 : 이민호 / 김수현

이민호김수현

쉽게 말하면 이분들은 회당 3억 원이 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난 2021년 배우 김수현이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시리즈 ‘어느 날’에 출연하며 회당 5억 원을 받으며 ‘업계 최고’ 대우를 받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OTT드라마가  TV 드라마보다 출연료가 높게 책정이 된다고 하네요.

 

 



 여자배우
그렇다면 여배우들의 최고 출연료는 얼마나 할까요?

  • TV드라마 회당 출연료 2억원 : 송혜교 / 전지현

송혜교전지현

더 글로리로 인해 대박을 친 송혜교. 이후 작품에서는 몸값이 더 올라가지 않을까 싶네요.

 


 영화배우 출연료

추가로 영화배우 출연료는 송강호, 이병헌, 하정우 등이 10억 + 수익지분 10%를 받는다고 하네요.


그러나 이는 극히 일부 이야기입니다. 배우 몸값이 치솟는 게 아닌 톱스타 배우들의 몸값이 치솟는 것이라고 건데요. 
오히려 톱배우들의 출연료가 상승하면서 제작비에 부담을 느끼는 일부 제작사들이 조연 배우들의 출연료를 되려 줄이기도 한다고 하네요. 특히 단역 배우들의 상황은 더욱 심각하다고 하네요. 누구나가 열심히 하지만 스타들의 경우는 빛을 보기 참 어려운 거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