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더운 날씨에 집에서 모두 에어컨을 트는데요. 에어컨과 함께 선풍기를 틀어주면 전기료가 절약되고 더 빨리 집안이 시원해진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하지만 선풍기를 자주 틀다 보면 철망이나 선풍기 날에 금세 먼지가 끼어서 보기에 좋지도 않습니다. 특히 고양이나 강아지등 동물을 집에서 키우는 집은 더 심하실 텐데요.
이런 먼지들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는다면 먼지에 확산으로 인해 호흡기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선풍기의 먼지가 쌓이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공유해드리도록 할게요.
선풍기 청소 꿀팁은 바로 선풍기 먼지 제거시 린스로 청소하는 겁니다.
선풍기 청소 꿀팁. 선풍기 먼지 제거, 린스로 청소하세요
◎ 준비물 : 선풍기, 린스, 마른헝겁(천)
- 추가적으로 칫솔, 면봉이 있으면 좁은 틈새에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선풍기에 쌓여있는 먼지 제거를 위해 청소가 필요하죠. 선풍기 분해 후 베이킹소다와 물을 섞어서 청소할 선풍기 날개 등 물에 불려주시면 좋습니다.
그러나 저처럼 바쁜? 분들은 베이킹소다 손걸레 청소포로 간편하고 빠르게 청소를 해줍니다.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판매 중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선풍기 구석구석 깨끗히 닦아주고, 청소가 끝난 선풍기는 조립하기 전 린스를 발라줍니다.
선풍기 세척후 조립하기 전 린스를 살짝 발라주면 선풍기의 먼지가 쌓이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수건이나 부드러운 천 그리고 집에 남아있는 린스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먼저 수건에 린스를 충분히 바른 후 선풍기 망과 날개를 코팅하듯이 부드럽게 문질러 주면 끝!!
주의하실 점은 린스로 코팅하시기 전에 반드시 청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점 기억하세요~
선풍기 먼지가 쌓이는 이유
선풍기의 먼지가 쌓이는 이유는 바로 날개와 공기에 마찰로 인한 정전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린스를 살짝 발라주면 린스의 코팅 효과로 인해 정전기 발생을 억제하여 먼지가 쌓이는 것을 막아 줍니다.
이렇게 린스를 잘 바른 후 선풍기를 다시 조립하면 먼지 걱정 없는 선풍기 청소가 끝납니다
린스로 선풍기를 청소를 하게 되면 선풍기 작동 시 린스의 은은한 향은 덤입니다 ㅎㅎ
린스 활용법
1. 선풍기 먼지 제거
2. 가전제품 먼지 제거
추가로 선풍기 이외에도 정전기로 인해 먼지가 자주 쌓이는 티브이나 가전제품을 살짝 닦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세탁 섬유유연제 대체
세탁 후 섬유유연제 대신에 물과 희석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집안에서 키우는 식물의 잎에도 먼지가 쌓일 수 있는데 이런 곳도 린스랑 물을 섞어서 분무하시면 식물에 먼지가 쌓이는 게 현저히 줄어드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방법이니 다양하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먼지 쌓임 걱정 없는 선풍기 청소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집에 있는 린스를 잘 활용해서 선풍기를 더 깨끗하고, 그리고 우리몸은 더 건강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