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외모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그나마 부담이 적은 시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런 관심 속 대표적인 게 바로 보톡스입니다. 간단한 시술로 자연스럽게 근육 이완부터 주름개선까지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보니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가 올해 상반기 매출 753억 원을 기록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대웅제약이 밝혔습니다. 보톡스가 무엇인지? 그리고 대웅제약 보톡스 '나보타'의 매출에 대해 살펴볼게요.
보톡스는 무엇인가?
우리가 흔히 말하는 보톡스는 보툴리늄 톡신이라는 약물을 이용한 주사입니다. 근육 움직이는 신경전달물질의 방출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일시적인 근육 마비를 유도, 과한 움직임의 근육 발달을 억제하게 됩니다.
얼굴에는 다양한 근육이 있는데요. 음식을 씹을때, 기분이 좋을 때 등 평소의 생활습관에 따라서 근육이 발달하게 됩니다.
이런 얼굴 근육으로 인해 생긴 주름살을 바로 보톡스로 개선 및 예방이 가능합니다.
◎ 보톡스 효과는 얼마나 유지될까?
유지기간은 약 6개월정도라고 하네요.
그러니 보통은 약 6개월 주기로 반복시술을 진행한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 보톡스 시술
고민부위에 대한 의사선생님과 상담 후 주사로 보톡스를 주입하면 5분 이내 끝나는 가벼운 시술입니다.
보톡스 주입시 살짝 아린 통증이 유발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 보톡스 적용 부위
보톡스를 맞는 곳은 다양합니다.
사각턱 근육, 눈가, 미간, 이마, 입가의 주름등 승모근, 종아리 근육의 크기를 줄일 때도 사용된다고 하네요.
대웅제약 '나보타' 인기비결
보톡스의 종류도 다양하며 여러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그중 나보타 보톡스는 프리미엄 보톡스로 알려져 있는데요. 왜 인기가 좋은지 살펴볼게요.
- 미국 FDA 임상시험 + 국내 식약처 승인을 모두 받음
- 내성유발의 원인, 복합단밸질 제거로 내성 발생 확률이 낮음
- 보톡스 특성상 한번 시술로 평생효과가 유지되지 않으며, 반복적인 시술, 빈도수 증가로 내성이 중요한 요소임
여기서 내성이란? 우리 몸이 반응하지 않는 상태, 즉 내성이 생겨 효과가 나타나지 않거나 미비한 효과가 나타나는 걸 말합니다.
대웅제약 '나보타'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 달성
대웅제약 나보타는 지난해 142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 가운데 해외 매출(1099억 원)이 80%에 육박했습니다.
대웅제약은 올해 연간 매출도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낙관하고 있습니다.
◎ 나보타 매출
2020년 504억 원 수준이던 나보타 매출은 2021년 796억 원, 2022년 1420억 원으로 2년 만에 3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특히 해외 매출은 2021년 492억 원에서 2022년 1099억 원으로 2배 이상 뛰었으며, 올해 상반기에도 전체 753억 원 매출 중 해외 매출이 629억 원을 차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한 나보타는 미국 치료 시장에도 진입하게 되는데요. 파트너사 이온바이오파마는 최근 ‘편두통 치료용 신경독소 조성물(Neurotoxin Compositions for Use in Treating Headache)’ 미국 특허를 받았습니다.
글로벌 보툴리눔 톡신 시장은 65억 달러(8조 3000억 원)이며, 치료시장이 53%로 절반을 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해외 수요를 맞추기 위해 나보타 3공장 건립을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2024년 준공 예정입니다.
보톡스, 저는 무서운데 이제는 너무 가벼운 시술이라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