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사회, 생활정보

핀초포테 핀쵸포테 뜻 유래

by 우렁 각시 2023. 12. 6.
반응형

지난 3일 tvN에서 방송된 '장사천재 백사장 2'에서는 배우 이장우의 '점장 도전기'가 방송되었는데요.
배우 이장우의 장사에 진심이 모습이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이날 미션은 바로 '핀초포테'였는데요' 오늘은 핀초포테 핀쵸포테 뜻 유래에 대해 살펴볼게요.

 

 

핀초포테 유래

 

 



핀초포테는 스페인 음식입니다. 빵 위 또는 바게트 위에 여러 재료를 올린 후 이쑤시개로 고정한 음식을 말합니다.

장사천재 백사장 2


◎ 핀초란?

가볍게 먹기 좋은 음식을 뜻하는 말로 스페인 북부 지방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핀초를 직역하면 가시, 못으로 해석이 됩니다. 

핀초포테


보통 바게트 위에 재료를 올리고 이쑤시개가 꽂혀 있는 형태로 특별한 레시피가 정해진 거 아니며, 한입에 먹을 수 있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통칭한다고 하네요. 개인 취향에 따라서 마음대로 조리가 가능해서 더욱 흥미롭고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핀초포테는 핀초 한 접시와 음료 한 컵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는 행사로, 매주 목요일에 그로스(Gros) 지역의 바에서 열립니다.  가격은 보통 1~3유로 정도로 아주 저렴한 편에 속한다고 합니다.

 

핀초포테 뜻

핀초포테

핀초(Pintxo)는 가볍게 먹기 좋은 음식을 의미하고, 포테(Pote)는 음료를 의미합니다. 

즉, 핀초포테는 작은 핑거푸드와 함께 먹고 마신다라고 이해하시면 될 거 같네요.

스페인은 목요일이 가장 핫하다고 하는데요. 매주 목요일 밤 학생들이 거리로 나와 핀초, 맥주 그리고 와인을 묶어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고 합니다. 사람들마다 다른 맛의 핀초를 만들기 때문에 사람들이 좋아하는 핀초를 찾아서 거리를 서성인다고 하네요~

우리 주변에 수제 햄버거집이나 빵집에 보면 샌드위치 위에 이쑤시개로 고정한 것을 간혹 볼 수 있는데요. 이런 종류의 음식이라고 하니 신기하네요.
음료에 빵까지 함께라니,,, 이 정도 가격이면 상당히 저렴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