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관광

[성성동 맛집] 탱탱한 면발에 해장에 딱!!! 큰바다해물칼국수

by 우렁 각시 2021. 10. 12.
반응형

 

[성성동 맛집] 탱탱한 면발에 해장에 딱!!! 큰바다해물칼국수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성성동 맛집] 탱탱한 면발에 해장에 딱!!! 큰바다해물칼국수 

개인적으로 성성동에서 찾은 보석같은 곳입니다. ㅎㅎㅎ

개인적으로 술을 마시고 해장하기 위해 전 백석동에 금모래 국밥집을 자주 찾아가는데요

예전 금모래국밥집에 대해 포스팅하기도 했습니다.

 

 

해장이 필요해? 돼지국밥추천 천안 백석동 맛집 '금모래국밥'

해장이 필요해? 돼지국밥 추천 천안 백석동 맛집 '금모래국밥'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제가 술 한잔 거하게 하고 나면 찾는 국밥집입니다. 위치 :

woorung2.tistory.com

 

바로 해장으로 딱!!!

해장하기 좋은 칼국수 맛집 '큰바다 해물칼국수'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칼국수를 좋아하는 아들녀석때문에 찾아간 곳인데요 

제 기준으로 보면 해장으로 안성맞춤입니다.ㅎㅎ

 

전화 : 041-568-8802

주소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업성수변로 193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00 마지막 주문 20:20

메뉴

  • 10,000원 해물칼국수
  • 8,000원 바지락칼국수
  • 35,000원 회무침(1 접시)
  • 18,000원 낙지 추가
  • 16,000원 전복 추가
  • 5,000원 왕만두

저희가 가게에 도착했을 때 오후 8시 15분 ㅎㄷㄷ

가게 내부 청소를 하고 계시길래 지금 주문되냐고 물어보니 가능하다고 하십니다.

재빠르게 바지락칼국수 3개를 주문하고 기다립니다.

 

큰바다해물칼국수 내부

 

일단 업성동에 위치하고 있는데 주변에 다른 식당이 없어 주차가 매우 편합니다.ㅎㅎ

제가 늦은 것도 있지만 일단 주차장이 넓어서 너무 맘에 듭니다. ㅎ

 

내부는 깔끔합니다. 마무리하는 시간이어서 사진을 좀 여유 있게 찍었네요 ㅎ

 

 

셀프바도 있습니다.

 

 

김치 및 양념장, 앞치마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신기하게 세면대가 있네요??? 

 

 

당연히 모든 메뉴 포장됩니다.

 

 

신메뉴로 얼큰 차돌 칼국수가 있네요.  칼국수와 차돌의 만남이라,,,ㅎㅎㅎ 차돌이 들어가니 무조건 맛나겠네요

 

 

큰바다해물칼국수 - 바지락 칼국수

 

밑반찬으로 겉절이가 나옵니다. 비주얼이 실한 게 안 먹어도 맛있을 거 같죠???

 

 

맛납니다.ㅎㅎ 다른 밑반찬은 없습니다. 오직 하나로 승부를 봅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바지락 칼국수가 나옵니다. ㅎㅎㅎ

휘휘~~ 저어보니 바지락이 보입니다. 동죽도 보입니다. 엥?????

동죽이 좀 많이 보입니다.ㅎㅎㅎㅎ왜지??? 원래 이렇게 많았나????

작성일 기준으로 금액을 확인하니 1kg당 약 1,000원 정도 바지락이 더 비싸네요.. 설마 가격 때문에??? 하면서 후루룩 먹습니다.

바지락 칼국수에 바지락이 50%, 동죽이 50% 거의 비슷한 비율로 ㅠㅠ 

 

그리고 바지락 칼국수에 고추가 너무 많아요... 이래서 매콤한가 봅니다.

저한테는 좋은데 애들이 먹기에는 조금,, 힘들어 보이네요... 고추도 진짜배기 청양고추입니다.. 해서 골라냅니다.

청양고추 때문인지 몰라도 국물이 칼칼하니.. 저한테만 너무 좋네요 ㅎㅎㅎㅎ

 

칼국수 면발이 탱탱합니다. 윤기도 촤르르 흐르는 게 좋아요~

 

 

그리고 면발이 특이하게 노란색과 녹색이 있습니다.

궁금해서 물어보니 녹색은 파프리카, 노랑은 머라고 설명해주셨는데 ㅎㅎㅎㅎ

식감이나 맛은 그냥 칼국수입니다. ㅎㅎ

 

칼칼한 국물에 공깃밥도 추가해서 밥을 말아봅니다.

이거 머 해장국 먹는 기분이 드네요 ㅎㅎㅎ

 

바지락 칼국수라 부르고 바지락, 동죽 칼국수라고 속으로 생각합니다만 국물도 그렇고 해장용으로 딱입니다.

 

칼국수를 깔끔하게 비우고 계산하면서 물어봅니다. 혹시 1인분도 가능한지요?

혼자 오시면 가능하다고 합니다..ㅎㅎㅎㅎ

기필코 다음에 해장하러 다시 오겠다고 속으로 나 자신과 약속을 하면서 집으로 향합니다.

큰바다해물칼국수 해장용으로 추천드립니다.ㅎㅎㅎ

이상 내돈내산 큰바다해물칼국수 후기였습니다.

 

ps. 식사 후 바로 신호가 옵니다.. 역시 우리나라 청양고추의 힘은 대단합니다.ㅎㅎㅎㅎㅎㅎㅎ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 구독하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