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사회, 생활정보

위드코로나 백신패스 증명방법과 PCR 음성확인서 비용은?

by 우렁 각시 2021. 10. 27.
반응형

 

위드코로나 백신패스 증명방법과 PCR 음성확인서 비용은?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위드코로나 백신패스 증명방법과 PCR 음성확인서 비용은?

11월 1일부터 단계적 일상 회복인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면 아무래도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들의 경우 불편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이에 접종을 마치지 못했거나 여러 이유로 접종하지 않은 이들에게서는 불만이 나오는 게 사실입니다.
단계적 일상 회복으로 전환되면 많은 곳에서 '백신패스' 가 도입될 예정인데요
백신 패스를 두고 접종 인센티브가 아니라 미접종자 차별·배제 아니냐는 질타가 이어지고 있는데 정부는 단계적 일상 회복 이행계획 발표를 앞둔 상황에서 혼란을 줄이고 수용성을 높이기 위해 고민 중이라고 합니다.

백신패스란?

쿠브앱 예장접종 증명서
쿠브앱 예장접종 증명서

백신 패스는 코로나19 백신을 정해진 횟수만큼 맞고 2주가 지난 사람이 접종 완료 사실을 증명하면 다중이용시설 이용에 제한을 두지 않는 제도를 말합니다.
정부는 접종을 완료하지 못했거나 아예 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은 PCR 검사 음성 확인서를 제출하면 백신 패스로 인정하기로 했습니다.
정부의 위드 코로나 초안에 따르면 1단계 백신 패스 의무시설은 유흥시설과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목용장, 경륜. 경마장, 카지노, 의료기관(입원), 요양시설(면회), 경로당. 노인복지 화관. 문화센터입니다.
같은 시설을 방문하더라도 목적에 따라 백신 패스가 의무일수도, 아닐 수 있는데요
병원에 진료를 받으러 갈 땐 백신 패스 발급이 필요 없지만, 입원한 환자 면회하러 가거나 간병하러 가기 위해선 백신 패스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백신패스 증명방법은?

 

백신패스 증명방법은 앱을 통해 쉽게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접종 완료자는 스마트폰으로 질병관리청 쿠브(COOV) 앱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쿠브앱을 통해 백신 패스 전자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권까지 연동되며 외국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네이버와 카카오에서도 QR 인증 밑에 접종 증명 코드를 클릭하여 백신 패스 발급이 가능합니다.

 

쿠브앱을 이용, 백신 예방접종 확인서 발급방법 공유드리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확인서 발급 - 질병관리청 쿠브 COOV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확인서 발급 - 질병관리청 쿠브 COOV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확인서 발급 - 질병관리청 쿠브 COOV

woorung2.tistory.com

 


 

 

백신 패스 발급이 불가한 경우

 

백신 패스 발급이 불가한 경우 백신 미접종자는 PCR 검사 음성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PCR 음성 확인서는 결과 통보 시점부터 48시간까지 유효합니다.
미접종자가 백신 패스 의무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틀에 한 번씩 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이유로 인해 상단한 불편이 예상되는 만큼 차별 논란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정부는 건강 상의 이유로 접종을 하지 못해 백신 패스 발급이 불가능한 경우 의사소견서를 백신 패스로 인정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PCR 음성 확인서란?

PCR 음성확인
PCR 음성확인

PCR 음성 확인서는 가까운 보건소나 의료기관에서 검사를 받은 후 종이증명서를 발급받거나 스티커 형태로 신분증에 붙일 수 있습니다. 다만 발급 후 48시간이 지난 당일 자정까지만 효력이 인정됩니다.

미접종자 백신 패스를 위한 코로나 PCR 검사 비용은?

 

미접종자 백신 패스를 위한 코로나 PCR 검사 비용은 무료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현재 정부는 PCR 검사를 무료로 유지하겠다는 방침인데요. 다만 수요가 급증하면 백신패스 목적의 검사의 경우 유료로 전환할지 검토하겠다고 한 상태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모두가 백신을 접종한 후  백신 패스가 바로 적용되면 좋겠지만 
개개인의 사정으로 백신 접종이 불가피한 경우 차별 논란은 계속해서 나올 수밖에 없겠네요.

어서 이놈의 코로나가 사라져 마스크 벗고 일상으로 돌아가길 다시 한번 희망합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 구독하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하면 좋은 글들]

 

위드코로나 - 소비쿠폰 재개

위드코로나 - 소비쿠폰 재개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위드코로나와 소비쿠폰 재개 11월부터 소비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정부 방침은 위드코로나와 

woorung2.tistory.com

 

11월 1일부터 위드코로나…3단계 방역완화.

11월 1일부터 위드코로나…3단계 방역 완화.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드디어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준비단계가 시행되네요. 확진자 증가로 인해 돌발

woorung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