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사회, 생활정보

환풍기 교체 방법 공유

by 우렁 각시 2021. 3.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렁각시입니다.

오늘은 가정용 환풍기 교체 방법을 공유해 보도록 할께요.

보통 가정집에 사용하는 환풍기는 충분히 자가 교체가 가능합니다.

혹시 고장이나 압력이 약해서 교체를 하셔야 하는 분들이라면 준비하셔서 출장비? 아끼시길 바랍니다.

제가 알아보니 업체 방문시 교체비용만 최소 45,000원 정도 하더라구요,,,ㅎㅎ

 

얼마전부터 욕실에 샤워후 뿌연게 환풍이 제대로 되지 않는걸 알았는데요.

상부 커버를 탈거 후 확인하니 안에 펜이 돌지 않고 있네요

인터넷 검색해 보니 먼지때문이다 라는 의견이 많아 팬 및 각종 이물이 묻은 때를 벗겨 냅니다.

ㅎㅎㅎㅎ그래도 안돌아요...손으로 팬을 살짝 돌려보니 돌긴도는데 압이 너무 약하네요..

씻을때마다 손으로 돌릴수도 없구..ㅠㅠ

 

제품명을 확인하기 위해 관리소에 전화후 인터넷으로 검색합니다.

혹시 다른 제품이 가능한지 알아도 보고..

환풍기 규격은 천정에 뚤린 타공사이즈에 맞는 환풍기를 구매 하시면 됩니다.

혹시 모르신다면 구매전 업체에 전화 하셔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업체마다 규격이 조금 달라요..

그리고 업체분들이 오시면 타공을 더 크게 조정해주실수 있지만 비용이 발생하고 본인이 직접 타공시 많이 힘들어요..ㅠ

 

 

저희집 환풍기는 인하전기 환풍펜 IH-900CE제품입니다.기존과 동일 제품으로 구매합니다.

 

포장을 뜯고 내용물을 확인합니다.

포장상태도 양호, 내용물이 이상없는지 확인하고 기존 제품을 탈거 작업에 들어 갑니다..

 

아래 상단의 커버는 가볍게 당기시면 쉽게 탈거 됩니다.

이후 아래 사진처럼 파란색 4군데 볼트를 풀어줍니다.

볼트를 풀면 아래처럼 처지는데 상판이 많이 부러지지 않도록 약간의 힘?과 틈새를 노려서

빼내시면 됩니다...쉽게 부러지지 않아요..그리고 어짜피 상판부 미세하게 부러져도 다시 체결시 가려집니다.ㅎㅎ

빼내실때 전원부, 콘센트가 연결되어 있으니 같이 빼줍니다.

사진처럼 빼내시면 테이핑처리된데를제거하시면 바로 환풍기는 빠집니다.

저희집은 자동뎀퍼를 부착한 상태이니 참고하시고요..요즘엔 일체형도 많이 나옵니다.

저희집은 타공사이즈때문에 기존걸 어쩔수 없이 선택했네요

탈거 후 신품을 역순으로 조립하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 합니다..

똥손인 제가 10분정도 걸렸으니 여자분도 손쉽게 하실수 있을실겁니다..그렇지만 남편찬스 사용하시길~ㅎ

교체 완료한 후 모습입니다. 동일제품이라 외관상 차이는 없네요.ㅎ

마지막 확인 작업.

환풍기 ON후 휴지조각을 갖다데니ㅣ 착~하고 달라 붙네요

그럼 이상 무~~~

 

마지막으로 탈거한 제품은 택배박스에 곱게 정리해서 폐기처리 합니다.ㅎ

 

제가 구매한 사이트입니다. 구매 계획이 있으신분들은 검색해서 찾아보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욕실 환풍기 교체작업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기존 제품 규격만 확인이 가능하다면 누구나 손쉽게 교체 하실수 있습니다.

 

도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교체 방법 요약
1.기존 환풍기 규격 확인
(관리소 문의 및 상부 탈거 후 제품명 확인, 또는 타공 사이즈 확인)
2.제품 구매 실시
3.상부 4개의 볼트를 풀고 기존 제품 탈거(탈거시 콘센트 선 확인)
3.역순으로 부착 실시
작동 유무 점검

- 이상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