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사회, 생활정보

끝나지 않은 감동 베이징 동계 패럴림픽 개막

by 우렁 각시 2022. 3. 4.
반응형

 

끝나지 않은 감동 베이징 동계 패럴림픽 개막

 

 

오늘 베이징 동계 패럴림픽이 개막합니다.

지난달 20일 막을 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바통을 이어받아 다시 한번 스포츠의 진한 감동을 선사합니다.

동계패럴림픽
출처 - 네이버 베이징 동계패럴림픽

 

1976년 외른셸비스크 대회부터 4년마다 개최된 동계 패럴림픽은 올해로 13회째를 맞았으며, 이번 대회는 지난해 여름

열린 2020 도쿄하계패럴림픽에 이어 코로나19 시대에 열리는 두 번째 패럴림픽이자 첫 동계 패럴림픽입니다.

 


대한민국 동계패럴림픽
대한민국 동계패럴림픽 국가대표


알파인스키, 스노보드, 크로스컨트리, 바이애슬론, 아이스하키, 휠체어컬링 전 종목에 우리 선수단 82명이 출전합니다.

 

윤경선 대한 장애인 컬링 협회장이 선수단장, 박종철 이천 선수촌장이 총감독으로 선임된 가운데 한국 노르딕 스키의 간판 신의현(창성건설)이 주장을 맡았으며,  개회식에는 윤경선 선수단장을 비롯한 본부임원 9명과 하키(13명), 컬링(5명) 대표팀 선수 18명과 임원 14명 등 총 41명이 참가합니다.
한국 선수단의 개회식 기수로는 휠체어컬링 대표팀 '장윤정 고백'의 리드 백혜진이 나섭니다.

러시아 침공으로 힘겨운 상황에 놓여있는 우크라이나도 패럴림픽에 참가하는데요, 선수 20명, 가이드 9명으로 구성된 우크라이나 선수단은 이번 대회 참가를 위해 지난 2일 베이징에 도착했습니다

우리 국가대표 선수들의 도전과 용기가 더욱 빛나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이 필요하네요.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 구독하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