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사회, 생활정보

동해 산불, 강릉 옥계산불 방화범 구속영장 신청

by 우렁 각시 2022. 3. 6.
반응형

 

동해 산불, 강릉 옥계 산불 방화범 구속영장 신청

 

 

출처 - 강원도 소방서

강릉 옥계 산불 현장에서 현행범으로 체포된 60대 방화범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강릉경찰서는 강릉시 옥계면 자신의 집과 빈집 등에 토치로 불을 질러 대형 산불로 번지게 한 혐의로 붙잡힌 60살 A 씨에 대해 현주 건조물 방화, 산림보호법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A 씨는 전날 오전 1시 8분쯤 강원도 강릉시 옥계면 남양리에서 불을 지른 혐의를 받고 있으며, 경찰은 "토치로 불을 지르고 다닌다"는 주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A 씨를 현행범 체포했습니다.
체포 당시 A 씨는 가스토치와 헬멧, 도끼, 부탄가스 등을 소지하고 있었으며, A 씨는 경찰 조사에서 "주민들이 오랜 기간 나를 무시해서 그랬다"라고 진술하며 범행을 시인했다고 합니다.
이 화재로 대피하던 A 씨의 어머니 B 씨(85)가 숨졌으며, 또 강릉·동해 일대 산림 500㏊가 훼손되고 주민들이 대피했으며 87개소의 시설물이 피해가 생겼으며 건물 수십 채를 잿더미로 만들며 현재까지도 꺼지지 않고 있습니다.

강릉 옥계산불
강릉 옥계산불

산림 당국은 헬기와 인력을 총동원해 주불진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건조한 대기와 강풍 탓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 2시에는 춘천지법 강릉지원에서 이 남성에 대한 영장 실질 심사가 진행됐으며, 영장 실질심사를 통해 구속 여부가 가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자나깨나 불조심!!!!

다른 사람의 재산과 목숨도 앗아갈 수 있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 구독하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