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사회, 생활정보

유투버 표삿갓 TV가 망치로 정치인을 때린 이유

by 우렁 각시 2022. 3. 8.
반응형

 

망치 피습 송영길 대표, 가해자는 유투버 표삿갓TV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더불어 민주당, 60세, 연세대학교 경영학 학사)가 7일 서울 신촌에서 선거운동을 하다 70대 유튜버로부터 망치로 머리를 맞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서울 서대문경찰서에 따르면 송 대표는 이날 낮 12시 5분께 신촌 유플렉스 앞 광장에서 지지자들과 주먹 악수를 하던 중 갑자기 뒤에서 달려든 유튜버 표모(70) 씨로부터 망치로 머리 부분을 가격 당했는데요.

망치 피습
망치 피습 송영길 대표


현장 영상을 보면 송 대표는 당시 막 도착해 일행과 함께 이동 중이었으며, 한복에 검은색 벙거지 차림으로 갑자기 나타난 표 씨는 갑자기 송 대표의 머리를 망치로 여러 차례 내리쳤습니다.

 

망치
피습에 사용한 망치

표 씨가 사용한 망치는 검은 비닐에 싸여 있었으며,  현장에서 곧바로 제압된 표 씨는 공직선거법 위반(선거운동 방해)과 특수상해 등 혐의로 현행범 체포돼 서대문경찰서로 연행됐습니다. 그는 범행 당시 왼손에는 셀카봉을 들고, 몸에는 '종전通一(통일) 부강국 표삿갓'이라고 적힌 팻말을 걸고 있었습니다.

송 대표는 인근 세브란스병원 응급실로 이동해 봉합 치료를 받았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고 이날 일정을 취소한 뒤 안정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현장에서 계속된 유세에서 "망치같이 앞부분이 뾰족한 물체로 송 대표의 머리를 내리찍었다"라고 말했는데요.  상황을 지켜본 민주당 이수진(비례) 의원은 연합뉴스 통화에서 "피습 직후 송 대표가 머리를 만지자마자 손가락 사이로 피가 흘러내렸다"며 "모두 너무 놀라고 충격을 받았다"라고 전해 당시 현장 상황을 전했습니다.

현장 목격자에 따르면 표 씨는 송 대표를 가격한 직후 "한미 군사훈련을 반대한다", "청년들에게 이런 세상을 물려줄 수 없다"라고 외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표삿갓TV
표삿갓TV

지난해 4월 '표삿갓TV'라는 이름으로 영상을 처음 게시한 표 씨의 유튜브 채널에는 실제로 한미 연합 군사훈련에 반대하며 종전선언을 촉구하는 영상 등이 다수 올라와 있으며,  표 씨는 지난해 7월께부터 송 대표와 민주당에 이런 요구사항을 전하는 취지의 영상을 올린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지난달 24일, 이달 5일, 6일과 이날은 송 대표의 선거운동 현장을 쫓아다니며 유세 현장을 유튜브로 중계했습니다.
경찰은 표 씨를 상대로 정확한 범행 동기와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으며,  "8일에도 계속 조사한 뒤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선거 유세장에서 폭력이라니,,,,말도 안 되는 일이 이번 대선에서는 많이 일어나는 거 같네요.

민주주의 사회에서 정치적 성향이 다르다고 폭력을 행사하는 일이 상식적인 일인가요?

어떠한 이유에서든지 타인의 신체에 폭력을 가하는 행동이 정당화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영상 촬영은 왜 한 건지?? 전 이해가 되질 안네요


송영길 대표님의 쾌유를 바랍니다.

-특정당을 지지하는 게 아니라 일어나서는 안 되는 일인 거 같아서요~

정치적인 내용은 모든 분들의 생각이 다를 수 있어서 댓글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 구독하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