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통신, 모바일

삼성 갤럭시 S22 GOS 해제방법

by 우렁 각시 2022. 3. 11.
반응형

 

삼성 갤럭시 S22 GOS 해제 방법

 

 

갤럭시 S22 울트라
갤럭시 S22 울트라


갤럭시 S22 시리즈에도 GOS 탑재를 의무화하면서 많은 소비자들의 원성을 샀는데요. 
역대 최대 성능 핸드폰을 출시했다며 갤럭시 S22를 광고했는데 GOS기능을 사용하면서 전보다 훨씬 못한 상태가 되었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가 불만을 가졌습니다. 소송으로 가겠다, 예약을 취소하는 등 초유의 사태가 이어지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삼성에서는 이에 대해 최종 공지를 남겼는데요. 
GOS 관련한 사항에서 초기 성능 제한을 해제하고 CPU와 GPU를 최대치로 사용할 수 있기 개선했다고 합니다. 
갤럭시 S22 플러스 울트라를 사용하고 있다면 업데이트를 한 후 GOS 해제가 가능하며 간단한 방법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니까 아래 방법에 따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 갤럭시 S22 GOS 해제 방법

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클릭 → 다운로드 및 설치 클릭(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내용 중 GOS 관련 업데이트 확인) → 다운로드 완료 후 설치, 휴대폰이 재부팅됩니다.

S22 GOS 해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2.GOS 해제
삼성전자는 게임 부스터 안에 게임 퍼포먼스 관리라는 메뉴를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여기서 GOS를 끄고 켤 수 있습니다.

S22 GOS 실험실
S22 GOS 해제



게임 런처 실행 → 하단 우측 옵션 메뉴 → 게임 부스터 설정 → 실험실 → 게임 퍼포먼스 관리 메뉴 변경

 

게임 부스터 실험실
S22 GOS 해제


GOS를 끄면 CPU GPU 성능 제한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GOS 해제에 따른 안전 문제에 대해서는 온도 제어 알고리즘을 최적화해서 안전을 확보하겠다는 게 삼성전자의 공식입장인데요,  발열에 따른 화상 같은 사건이 발생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GOS 해제에 따른 발열로 핸드폰이 고장 난 경우 무상수리 여부에 대한 걱정도 드실 수 있는데요, 
이에 대해서도 삼성전자는 해당 옵션 역시 자사가 제공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보증기간 이내에 생긴 문제에 대해서는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 구독하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하면 좋은 글들]

 

갤럭시 z플립 3 액정 파손 수리 + 배터리 교체 [삼성서비스센터 방문]

갤럭시 z플립 3 액정 파손 수리 + 배터리 교체 [삼성서비스센터 방문] 저희 집에는 애기 엄마랑 딸아이가 갤럭시 z플립 3을 사용 중입니다. 처음 나올 때 같이 구매했는데 전일 딸아이가 

woorung2.tistory.com

 

갤럭시 S22울트라 GOS 논란 성능 반토막??

갤럭시 S22울트라 GOS 논란 성능 반토막?? 삼성 갤럭시 S22 울트라 이슈가 터졌는데요. 바로 GOS논란입니다. ◎ GOS란? GOS는 Game Optimizing Service의 약자로 게임 최적화 서비스를 해주는 시스템 애플

woorung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