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TV는 3월 25일 오리지널 시리즈 ‘파친코’(PACHINKO)를 공개합니다. 상반기 기대작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이 작품은 미국 제작사가 제작해 온전한 ‘K드라마’라고 보긴 어려울 수 있으나, 한국계 미국인 작가 이민진 작품을 원작으로 코고나다, 저스틴 전 등 한국계 미국인 감독이 연출하고 윤여정, 이민호, 김민하 등 한국 배우들이 등장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소설 원작 애플 TV 드라마 파친코 등장인물, 줄거리, 파친코 뜻!!- 김민하 프로필
이민호, 윤여정, 김민하 등이 출연하는 새로운 애플 TV 드라마 '파친코'
드라마 '파칭코'의 새 예고편이 공개되었는데요. 벌써 해외 비평가들 사이에서는 작품성을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는 '파칭코'는 영어, 한국어, 일본어로 제작되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애플 오리지널 시리즈 중 가장 기대되는 작품으로 3월 25일부터 4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 애플 TV+ 에서 총 8편의 에피소드가 공개됩니다.
이 드라마는 한국계 미국인 이민진(MinJin Lee) 작가의 두 번째 소설인 2017년에 출간된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파친코'는 일본으로 이주한 한인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서사 사극입니다.
금단의 사랑 이야기로 시작해 한국과 일본, 미국을 넘나드는 전쟁과 평화, 사랑과 이별, 승리와 심판의 연대기를 그린 잊을 수 없는 역사적인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캐릭터 중심의 이야기는 인종 차별, 고정관념 및 20세기 한국의 일본 경험의 다른 측면과 마주치는 캐릭터들의 앙상블을 특징으로 합니다.
◎ 파친코 드라마 정보
- 장르 : 드라마, 가족, 역사
- 시청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 원작 : 이민진의 '파친코'
- 공개일 : 2022년 3월 25일 ~ 2022년 4월 29일
- 방송 횟수, 몇 부작? : 8부작
- 시즌 : 4개의 시즌으로 계획 중.
- 제작 : Media Res
- 제작비 : 1000억에 달한다고 밝혀져 있음.
- 제작진 : 수 휴 외
- 감독 1~4화: 코고노다 / 5~8화: 저스틴 전
- 각본 : 수 휴
- 출연 : 이민호, 김민하, 윤여정, 정은채, 정웅인 외
- 줄거리 : 드라마 파친코는 고국을 떠나 억척스럽게 생존과 번영을 추구하는 한인 이민 가족 4대의 삶과 꿈을 그리는 대하드라마로, 더 나은 삶, 새로운 삶을 다음 세대에게 물려주기 위해 노력하는 한 여인의 고군분투와 불굴의 의지를 담아낸 작품입니다. 한국, 일본, 미국을 배경으로 전쟁과 평화, 사랑과 이별, 승리와 심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 파친코 드라마 등장인물
김민하 (10대 순자 역)
10대. 한국인 여성. 일제 강점기, 홀로 남은 어머니와 함께 어부들이 묵는 하숙집 운영을 돕던 16세의 소녀 선자는 비범한 남자를 만나 아이를 갖게 되지만, 둘은 이뤄질 수 없다. 선자는 더 나은 삶을 찾아 일본으로 가게 되지만, 눈앞에 마주한 현실은 가혹하기만 하다. 삶과 꿈이 소멸될 것만 같은 순간에도 끈질긴 노력과 사랑의 힘으로 선자는 장애물을 하나씩 넘어 나아가며 삶에 대한 의지를 다진다.
윤여정(노년의 순자 역)
노년. 한국인 여성. 세월이 흘러 때는 1989년. 선자는 삶의 갖은 고난과 시련을 극복한 후 조용하고 평화로운 삶을 영위한다. 그러던 어느 날, 손자 솔로몬의 소식이 들려온다. 가족 모두에게 힘들었던 과거의 악몽이 되살아나며 솔로몬은 판단력을 잃기 시작하고, 선자는 다시금 자신의 과거를 마주하며 맞서 싸워야 하는 위치에 서게 된다.
이민호 (고한수 역)
한국인 남성. 1930년대, 혈혈단신으로 한국을 떠나 자수성가한 사업가로, 총명한 두뇌와 빈틈없는 사업 수완으로 무장했다. 세상 물정 모르는 선자와 은밀한 사랑을 나눈다. 바람 잘 날 없는 한수의 삶에 시골 처녀 선자는 등대 같은 존재였고, 그런 선자를 한수는 온전히 보내줄 수가 없다.
진하(솔로몬)
한국인 남성. 선자의 손자이자 둘째 아들 모자수의 아들. 일본 내 한국인 이민 가정에서 태어나 유아기를 일본에서 보냈지만, 차별을 피해 청소년기에 미국으로 유학을 떠난다. 하지만 큰돈을 벌 사업 건으로 인해 고향으로 돌아오게 되고, 어른이 된 솔로몬은 자신의 밝은 미래를 위한 미국 유학 생활은 가족의 피땀 어린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음을 깨닫게 된다. 결국 솔로몬은 선택의 기로에서 가족과 커리어,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 파친코 뜻?
제목 파친코 Pachinko의 뜻은 일본의 도박 머신입니다. 예전 영화 '바람의 파이터'에서 일본 건달들이 파친코 기계를 부수는 장면도 있었는데요. 파친코는 사행성 도박게임이기 때문에 손가락질을 받으면서도 일본 경제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는지는 몰라도 익숙한 이름의 파친코가 재일교포들이 할 수 있었던 사업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된 설정이 드라마에서 주요하게 다뤄질 것 같네요
◎ 김민하 프로필
- 출생 : 1995년 9월 1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만 26세)
- 신체 : 164cm
- 학력 :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 소속사 : 사람 엔터테인먼트
- 데뷔 : 네이버 TV 두여자 시즌2 여자 2 역
- 출연 작품 : 학교 2017 (여승은 역), 검법남녀 (박미영 역), 하찮아도 괜찮아 (유혜영 역), 콜(어린 선희 역)
- 활동 : 코스메틱 브랜드 네이밍 모델
- 파친코 극 중 배역 : 어린 순자 역
사진 출처 - 애플 TV '파친코'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 구독하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하면 좋은 글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