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부 지원금

애플카 폭스콘이 조립. 2024년 발표 예상 - 스마트카 관련주

by 우렁 각시 2022. 5. 4.
반응형

애플이 아이폰 장기간 협력한 폭스콘에 애플카 생산을 맡길 거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혼하이그룹과 폭스콘은 이미 전기차 브랜드 '폭스트론(FOXTRON)'을 발표하고 전기 세단 '모델 E', 전기 SUV '모델 C', 전기버스 '모델 T' 등 3종을 공개했는데요.
애플카 발표 시기는 2024년~2025년이 예상되는데 국내 증시 스마트카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애플카 폭스콘이 조립. 2024년 발표 예상

애플카 컨셉 이미지


◇ 애플카 폭스콘이 생산. 조립

애플의 최대 위탁 생산업체인 대만의 홍하이 공장(이하 폭스콘)이 '애플카' 조립의 유력한 협력사로 또다시 거론되고 있습니다.  4일 대만 경제일보는 유명 IT팁스터 리스크애플프로를 인용해 애플이 애플카 조립과 생산을 폭스콘에 맡길 것이라고 보도했으며, 폭스콘은 애플 최대 위탁생산 업체로, 장기간 애플과 협력해왔다며 이르면 2024년 말에 애플카가 출시될 것이라고 덧붙였는데요. 
경제일보는 대중 시장을 겨냥한 전기차를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애플은 10만 달러(약 1억 2606만 원) 이상의 하이엔드 시장에서 테슬라의 최고 성능 모델 '모델 S'와 경쟁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애플카는 고급 금속 소재 티타늄 합금을 사용하며 열쇠가 없어도 아이폰을 통해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할 것이며, 애플은 이미 BMW, 제네시스, 기아 등 차량 모델에서 디지털 키 기능을 적용한 상황입니다. 

최근 다시 애플카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포르쉐와 애플은 긴밀하게 협업하고 있으며, 올리버 블루메 포르쉐 최고경영자(CEO)는 애플을 찾아가 합작 프로젝트 추진과 관련된 논의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미국 자동차 업체 포드의 베테랑 엔지니어가 최근 애플카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로 했다는 보도도 나오면서 애플카 출시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관련 소식이 전해지자 대만 증시에 상장된 폭스콘(TPE:2317)에 외국인 자금이 밀려들어 왔습니다. 

경제일보에 따르면 외국인들은 최근 3 거래일 동안 폭스콘을 사들여, 최근 한 달 이래 최대 규모의 순매수를 기록했습니다.

 

 

 

 

 

 

◇ 스마트카, 자율주행 관련주

스마트카, 전기. 전자. 통신기술을 융합해 편의를 제공
소프트웨어, 자율주행 기술, 커넥터, 카메라 등 기대감 상승
22년 레벨 3 자율주행차 출시 시작. 27년 레벨 4 상용화 목표

● 스마트카란?
전기, 전자, 통신 기술을 융합해 고도의 안전, 편의를 제공하는 자동차로 통신망에 상시 연결된 '커넥티드 카'라고도 불린다.

◎ 모트렉스
스마트카, 자율주행 자동차, 커넥티드 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 HUD, ADAS 등 개발, 제조.

◎ 앤씨앤
자동차용 운행 영상기록장치(블랙박스) 업체.
영상보안장비에 특화된 멀티미디어 팹리스 반도체 설계 사업도 영위.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전문업체 베이다스(지분 75%) 자회사로 보유

◎ 캠시스
휴대폰 카메라모듈, 차량용 카메라 제조사.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자율주행을 위한 실시간 센싱 융합 처리가 가능한 커넥티드 차량 시스템, 협력적 주행 상황인지, 개방형 플랫폼 기술 개발 국책과제 완료

◎ 아이쓰리시스템
자율주행, 스마트카 설루션 업체.
네비게이션,  HUD, 자율주행과 관련된 안전 보조장치인 ADAS, 차량 사고 보안과 관련된 CAR DVR 등 개발, 제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