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부 지원금

세금 환급 어렵지 않아요. 삼쩜삼 어플 환급해보기

by 우렁 각시 2022. 5. 20.
반응형

 

프리랜서, 사업자 혹은 직장 다니셔도 투잡 하시는 분들이라면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하는데요. 
바로 5월이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이죠. 전 직장인이지만 삼쩜삼을 이용해 환급받는 방법 자세히 알아볼게요. 국세청 홈택스에서 하는 것도 그리 어렵지는 않지만 더 간편한 삼쩜삼으로 진행해 볼게요.

 

세금 환급 어렵지 않아요. 삼쩜삼 어플 환급해보기

삼쩜삼

삼쩜삼 어플 환급  

PC로는 삼쩜삼에 접속하시면 되고 모바일도 동일하게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검색하거나 앱을 다운로드하시면 된답니다. 요기 사이트에서 본인이 5년간 지불했던 세금 중 돌려받을 수 있는 숨은 환급금도 찾아주니까 한 번씩 조회해 보시면 좋아요. 절차가 간단하거든요 ㅋㅋ

 

 

 

 


삼쩜삼 환급 조회하기를 눌러주면 계정으로 로그인하기 가 보이는데요 간편 본인인증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삼쩜삼삼쩜삼


숨은 세금 조회하기 & 종합소득세 신고 절차가 둘 다 동일한데요.

[환급액 조회] 누르고 핸드폰 번호, 주민번호 입력하고 본인인증 절차를 위해 카카오톡 지갑을 만드셔야 합니다. 저는 작년에 만들어두어서 카카오톡 지갑에서 [인증하기] 버튼 누르고 비번 입력만 하면 되더라고요.

삼쩜삼




마지막으로 세무대리인 수임 동의도 Yes 표기 꼭 해주셔야 해 합니다.

그러면 최종적으로 환급금이 얼마인지를 알려주는데요~ 전 2만 천원이 있네요.

삼쩜삼

 

 


환급액이 생각보다 너무 많네요. 왜냐면 전 직장인이라 환급금이 없을 줄 알았거든요.

참고로 직장인 분들 환급금이 거의 없다고 하네요 ㅠ
알바나 투잡 한 거 아니면 대부분 연말정산에서 다 처리되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그리고 숨은 세금 조회는 무료이지만 환급금 받으려면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수수료는 무려 예상 환급액의 10%-20%랍니다. 그래도 못 찾을 돈인데 신청해야죠~

신청이 진행되면 카톡으로 연락이 오네요.

삼쩜삼

 삼쩜삼 환급기간  

환급 신청 당시에 계좌를 입력하라고 나오고요! 환급일은 신청일 기준 최소 14일 ~ 최대 3 달이지만 평균적으로 한 달 소요된다고 하네요. 진행이 확정되면 카카오톡 다시 연락이 옵니다.  
신청도 너무 쉽고 피드백이 빨라서 마음에 드네요~ 혹시라도 환급금 확인해 보지 않으신 분들 해보세요~

모르는 돈이 생기면 기분이 좋잖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