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은 24일 "정부는 국내외 수소 생산 기반을 확보해 안정적인 수소 공급망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탄소 발생을 줄이기 위한 기술개발 투자 확대 의지도 밝힌 윤 대통령은 에너지 안보 필요성을 강조, 장기적으로 수소산업으로의 전환 노력을 언급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세계 가스총회 개회식에서 축사를 통해 "보다 장기적인 시각을 가지고 탄소 발생을 획기적으로 줄이거나 수소 산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변화와 혁신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또한 윤 대통령은 "천연가스는 화석 연료 중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배출이 가장 적을 뿐 아니라 늘어난 글로벌 수요를 만족시키고 에너지 빈곤을 줄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면서도 수소 산업으로의 전환을 필요성을 강조했는데요. 이후 윤 대통령은 첫 민간 국제행사에 참석해 국내외 가스 기업들이 참여하는 전시관을 둘러봤습니다. 세계 가스총회는 국제 가스연맹(IGU)이 주최하는 가스 분야 세계 최대 국제행사로, 세계 에너지총회(WEC)·세계 석유 총회(WPC)와 함께 에너지 분야 3대 행사 중 하나입니다.
*기사 요약*
1.세계 가스총회 참석 '국내외 수소 생산기반 확보할 것'
2. 에너지 안보 중요성이 크다, 수소 산업 전환 위한 노력이 필요
3. 탄소중립 위해 원전, 재생에너지, 천연가스 믹스 추친
◇ 수소차-기타 부품 관련주
▶ 수소 전기차 기타 부품, 운전, 수소저장, 전장 장치 등
▶ 정부 및 현대차 그룹의 수소 전기차 육성 정책에 따라 성장
▶ 수소 전기차 2018년 5만 대에서 2030년 230만 대 확대 전망
◇ 수소전기차란?
수소와 산소를 전기 화학반응시켜 전기를 얻어 움직이는 차량을 말하는데 수소 전기차는 전기차보다 충전 속도가 빠르며, 주행거리가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소전기차의 기타 부품으로는 운전장치, 수소저장장치, 전자장치 등이 있습니다.
◎ 디와이
자회사 디와이오트(지분 100%)는 국책과제로 수소 연료 전기 자동차를 위한 1.2kw 고전압(브러시리스 직류모터) 쿨링 팬 모터 및 모터 드라이버 개발.
◎ 지엠비코리아
운전장치인 자동차 냉각시스템 부품 제조사로, 수소연료 전지용 전동식 워터 펌프 개발
◎ 우수AMS
수소차 변속기 / 감속기용 BRKT 등 생산, 판매
◎ 성창오토텍
차량용 에어컨 필터(Cabin Filter), 클러스터 이오나이저(Cluster Ionizer), 인버터(Inverter) 등 자동차 공조 부품 및 수소, 전기 전장 부품 제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