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컴퓨터, 가전

싱크대 배수구 막혔을 때 셀프로 뚫기

by 우렁 각시 2022. 6.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어느샌가 주방 마루가 변색이 되지 시작합니다. 배수구 육안으로 보면 크게 이상이 없는데.. 바닥도 젖은 게 없는데...ㅠㅠ

마루 누수


하루는 배수구를 보니 물이 역류하는 현상을 확인하고 멘붕~~!!
제가 예전에 화장실 배수구 뚫은 기억이 있어 다시 한번 싱크대 배수구도 셀프로 도전합니다.ㅋㅋㅋㅋㅋ

 

싱크대 배수구 막혔을 때 셀프로 뚫기 

 

이번에도 역시 배관에 이물로 인해 물이 잘 내려가지 않는다고 판단~
업체를 부르면 부르는 순간 돈 일, 이십만 원은 나가는 거라,,,,혼자 쉬는 날 도전해 봅니다
혹시 저 같은 불상사? 가 생기신다면 여유를 가지고 도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ㅎㅎ


◇ 씽크대 배수구 뚫기 준비물

베이킹소다

준비물 : 베이킹소다, 구연산 , 식초, 뜨거운 물, 긴 호스~~, 톱, 전동 드릴
싱크대 배수구는 내부 상판에 구멍이 있어야 작업이 수월합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역시나~운 좋게 준비물이 모두 집에 있었습니다. ^^

 

 

 

 

 

◇ 씽크대 배수구 셀프로 뚫기

1. 화장실 배수구와는 달리 싱크대 배수구는 깊숙이 손이 가지 않는 곳에 있습니다.

 

 

욕실 배수구 막혔을때 셀프로 뚫기

욕실 배수구 막혔을 때 셀프로 뚫기 욕실 배수구 막혔을 때 셀프로 뚫기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제가 사는 아파트 욕실 배수구에 물이 조금씩 차더

woorung2.tistory.com

싱크대 배수구싱크대 배수구


그래서 베이킹소다와 물을 부어줄 수 있도록 구멍을 내줘야 합니다. 씽크대 내부를 일단 정리하시고 
과감히 전동드릴을 이용해 톱이 들어갈만한 구멍을 내고 톱으로 이쁘게? 공간을 만들어 줍니다.

싱크대 배수구싱크대 배수구


전 아마추어에 공간이 협소해 너무 삐뚤게 홈은 냈네요 ㅠㅠ 

2. 배수구 구멍을 확인하고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1:1 비율로 부어줍니다.

싱크대 배수구


같이 섞지 마시고 그냥 부어주세요~ 정확한 양은 정해지지 않았으니 넉넉히 부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해야 좋다고 하니 참고들 하시고요~

3. 이후 식초를 부어줍니다. 붓기만 하면 뽀글뽀글하고 거품이 올라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싱크대 배수구싱크대 배수구


화학반응이 열심히 일어나고 있는 거 같네요. 이상태로 약 20 ~30분 기다려 주시고요~

4. 이후 팔팔 끓인 물을 부어 줍니다. 막힘 없이 쭈~~~ 욱 들어가네요~
뜨거운 물을 부어주니 시원하게 내려가는 느낌이 들어 더 좋았네요

5. 마지막 확인 작업!!

긴 호스를 이용해 배수구 안쪽에 걸림이 있는지 없는지 넣어봅니다.

ㅎㅎㅎ 걸림 없이 잘 들어가고 호스 자체에 이물이 묻어나지 않으면 잘 뚫린 겁니다.


6. 마지막으로 배수구 뚫림을 확인하셨다면 싱크대 내부 구멍 난 부분을 다시 메꿈 작업해주셔야 합니다.
본드 등을 이용해도 되지만 다시 싱크대가 막힌다면 쉽게 열 수 있도록 저 같은 경우는 경첩을 이용해 다시 부착했습니다.

싱크대 배수구


그리고 신문지를 이용해 깔끔? 하게 정리를 합니다. 구멍 난 게 일단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ㅎㅎ 

 

싱크대 배수구


이렇게 씽크대 배수구를 시원하게 뚫어 봅니다~ 속 시원하네요~~ ^^

2주간 사용한 결과 역류 없이 잘 사용 중입니다. ^^


이제 누수로 인해 오염된 마루 장판이 문제인데,,ㅎㅎㅎ 이것도 한번 뜯어볼게요~ 잠시 기다려 주세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