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부 지원금

백신으로 예방 가능한 유일한 암, 50만원짜리 자궁경부암 예방주사 무료 접종

by 우렁 각시 2022. 7. 11.
반응형

2022년 지원이 더 확대된 HPV 국가 예방접종.
HPV 예방접종은 자궁경부암의 주원인인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을 90% 이상 예방하는데요.
회당 16만원정도의 주사를 세 번이나 맞아야 해 총금액이 50만 원 정도로 금액이 부담스러운 게 사실입니다.
올해 1차 접종을 완료해야 내년까지 2차, 3차를 무료로 접종할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 자궁경부암이란?

자궁경부암은 자궁의 입구와 질이 만나는 자궁목(경부) 부분에 암이 생기는 여성 생식기 암을 말합니다. 
이는 인유두종바이러스(Human Papilloma Virus, HPV)에 감염되어 발생하게 되는데,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성관계에 의해 감염됩니다. 
그래서 성 상대자가 많을수록 감염 위험이 크답니다. 자궁경부암은 천천히 진행되지만, 우리나라 여성 사망 원인 1위로 예방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 자궁경부암 증상

질 분비물 증가
자궁벽 내의 세포 활동에 변화가 생겨 비정상적인 질 분비물이 나타날 수 있으며, 자궁경부암에 2차 감염이 생겨 암이 괴사 하면 악취가 나는 질 분비물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자궁경부암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질 출혈
질 출혈은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으로, 초기에는 속옷에 피가 약간 묻어 나오는 정도이지만, 암이 진행될수록 질 출혈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강도 높은 운동이나 성관계 후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요통, 골반통
암이 상당히 진행하게 되면 주변 장기인 방광, 요관, 골반벽 등에 침범할 수 있는데 방광이나 요관으로 암이 침범하는 경우 배뇨 곤란과 함께 피가 섞여 나오는 소변, 요통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암이 골반벽으로 침범하면 골반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증 무료 접종 대상

무료 접종 대상은 만 13~17세 여성 청소년과 만 18세~26세 저소득층 여성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상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자궁경부암

◇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증 접종은 어디서 할까?

예약은 필요 없이 전국 보건소와 지정병원에서 접종이 가능합니다. 

◇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증 무료 접종 효과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접종 지원 확대로 자궁경부암 및 구인두암, 항문-생식기암 등 예방 효과 기대

자궁경부암백신 비급여 평균 접종비 - HPV 4가 167,551원, HPV 9가 204,497원

자세한 내용은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혜택은 다 챙겨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런 혜택을 누리려고 저희들이 세금 내는 거잖아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