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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보조금 안나오는 전기차가 있다. 아우디 컴팩트 전기 SUV '더 뉴 아우디 Q4 e-트론'

by 우렁 각시 2022. 9.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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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코리아가 6일 오전 서울 종로구 포시즌 호텔에서 브랜드 최초 컴팩트 순수 전기 SUV '더 뉴 아우디 Q4 e-트론'과 '더 뉴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40'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신차는 아우디가 처음 선보이는 컴팩트 세그먼트 순수 전기 SUV이자 MEB플랫폼에 기반한 첫 모델로, 순수 전기 SUV인 (더 뉴 아우디 Q4 e-트론 40)과 (더 뉴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40)을 출시했습니다. 그런데 전기차가 전기차 보조금 지원이 안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와 차량 정보에 대해 알아볼게요

전기차 보조금 지원 제외된 아우디 '더 뉴 아우디 Q4 e-트론',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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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코리아가 6일 국내 출시한 전기 SUV Q4 e-트론이 일부만 국내 전기차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특히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차종이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건데요. 6일 현재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 누리집에 등재된 환경부 보조금 지급 대상 차종은 Q4 스포트백 e-트론 40 일반형 및 프리미엄 등 2종으로, 함께 출시된 Q4 e-트론 40 일반형 및 프리미엄은 제외됐습니다. Q4 e-트론 40 및 Q4 스포트백 e트론에는 82㎾h 고용량 배터리가 탑재되는데요.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는 각각 368㎞와 357㎞로 인증받았습니다. 전력 효율은 각각 복합 4.3㎞/㎾h와 4.1㎞/㎾h 등입니다. 주행거리나 효율이 높은 Q4 e-트론이 오히려 보조금을 받지 못하는 웃지 못할 상황이 된 것인데요. 보조금을 받지 못한 Q4 e-트론 40은 저온 주행거리가 국내 기준을 충족치 못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환경부는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300㎞ 이상인 전기차를 대상으로 상온(20〜30℃)에서 측정한 거리와 비교해 저온(영하 6.7℃) 주행거리가 70% 이상인 경우에만 보조금을 지급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Q4 스포트백 e-트론 40의 경우 상온 주행거리는 357㎞, 저온 주행거리는 254㎞로 70% 기준(249.9㎞)을 충족했지만, Q4 e-트론은 기준값(257.6㎞)을 넘지 못한 것입니다.
신차 출시 현장에서 임현기 아우디코리아 사장은 “SUV 버전(Q4 e-트론)은 환경부 저온 측정 기준 미달로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것이 맞다”며 “보조금을 받고 못받고 문제는 우리나라 규정과 법규에 따라야 한다. (소비자 피해 대책에 대해서는) 제품의 장점을 살펴서 빠르게 차량을 인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아우디 Q4 E-트론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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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전기 SUV '더 뉴 아우디 Q4 e-트론' 정보

아우디 Q4 e-트론 40과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40은 각각 기본형 모델과 프리미엄 모델의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액슬 사이에 위치한 배터리로 인한 낮은 무게 중심과 균형 잡힌 무게 분산으로 스포티한 주행과 정확한 핸들링, 탁월한 안전성을 자랑하며, 컨셉트카의 진보적인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돼 넉넉한 실내 공간과 차량 내 오퍼레이션 시스템, 디스플레이, 보조 시스템 등에 있어 사용자를 배려한 선구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해 5가지 주행 모드 중 취향에 맞는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모든 상황에서 다이내믹하고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사하게 됩니다.

◆ 아우디 Q4 e-트론 40 안전 및 편의사양

  •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프리미엄 모델만 탑재)가 적용 -  높은 시인성과 안전한 주행
  • 디지털 라이트 시그니쳐 기능이 탑재 - 네 가지의 시그니쳐 라이트 디자인 가운데 라이트 디자인 선택
  • ​아우디 Q4 e-트론은  풀사이즈 SUV 같은 넓은 실내 공간
  • 간결한 동력 구조에 센터 터널 생략, 앞 좌석 ,뒷좌석 모두 넉넉한 레그룸과 수납공간 제공
  • 사각지대에서 차량이 접근해 오는 경우 사이드 미러에 경고등을 점멸 - 사이드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 보다 쉬운 주차를 도와주는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등을 탑재
  • 마이 아우디 월드(myAudiworld)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차량 전반에 대한 정보와 e-트론 전용 메뉴를 통해 충전소 찾기 및 예약, 충전 완료 여부 확인, e-트론 충전 크레딧 카드에 신용카드 연동 및 잔여 금액 확인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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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우디 Q4 e-트론 40 최고 속도

  • 아우디 Q4 e-트론 2종은 합산 최고 출력 204마력
  • 최대 토크 31. 6kg.m의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자랑하며, 최고 속도는 160km

 

 

 

 

 

◆아우디 Q4 e-트론 40 주행거리 & 배터리

  • 두 모델 82kWh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 탑재
  •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아우디 Q4 e-트론 40은 368km /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40은 357km 주행 가능
  • 전력 효율 - 각 복합 4.3㎞/㎾h와 4.1㎞/㎾h 등
  • 아우디 Q4 e-트론 2종은 가정과 공공, 또는 아우디 네트워크 내에 설치된 충전소에서 완속(AC) 및 급속 (DC) 충전 가능
  • 급속 충전 시 최대 135kW의 출력으로 충전 가능

◆ 아우디 Q4 e-트론 40 가격

  • 아우디 Q4 e-트론 40의 가격은 5970만원
  • 아우디 Q4 e-트론 40 프리미엄 6670만원
  •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40의 가격은 6370만원
  •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40 프리미엄은 7070만원
       (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기준)

아우디 브랜드 최초로 전용 플랫폼을 적용한 콤팩트 전기차 'Q4 e-트론'의 국내 누적 계약 대수가 7000대를 넘어섰으며, 19일부터 판매를 실시합니다. 차량 디자인이 이뻐서 인기는 많을 거 같은데 전기차 보조금 지원이 안된다는게 너무 아쉽네요.

전 돈이 없어서 구경만 합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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