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관광

나만 처음들어보나? 황지살 후추뽈살, 줄서서먹는 맛집 [상록수]

by 우렁 각시 2022. 10. 4.
반응형

[줄서는 식당]에 제가 좋아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식좌로 유명한 박소현 씨가 게스트로 출연하는 걸 봤습니다.

박소현

대게 먹방은 잘 먹고 많이 먹는 분들이 가야 하는데 이분은 왜 섭외한 건지 ㅎㅎㅎ 아이스 바닐라라테로 아침과 점심을 해결하시는 분이신데 먹방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도 기대가 됐는데, 생각보다 너무 잘 드셨네요 ㅎㅎ
이번 방송에서 황지살을 너무 맛나게 드시는 모습과 가게에 웨이팅을 하는 모습을 보고 황지살이 뭔지 너무 궁금해졌네요.

 

□ 레트로 감성의 황지살 맛집 [상록수] 선릉점(돼지고기구이)

  • 연락처 : 02-3452-9002
  • 위치 : 서울 강남구 대치동 895 호성빌딩 1층 / (수인 분당) 2호선 선릉역 11번 출구에서 461m.
  • 영업시간 : 월~토요일 16:00~24:00(라스트 오더 23:00) / 일요일 정기휴무.
  • 기타 : 단체석, 포장, 예약, 무선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제로 페이



 

 

 

□ 황지살 맛집 - 상록수

상록수

인테리어는 세트장 같은 90년대 풍의 레트로함이, 맛은 트렌디한 반전 매력의 식당이라고 합니다. 주변의 현대적이며 화려함에 올드한 인테리어가 오히려 눈에 더 쏙 들어옵니다. 내부도 올드함이 묻어 있는데 마치 예전처럼 가게를 운영한듯한 모습입니다.

 


■ 황지살

황지살황지살

우리가 알고 있는 항정살에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돌돌 말아서 급랭 시킨 황지살
도톰하게 썰어서 원형 모양의 고기로 우리가 알던 항정살의 모습이 아닙니다. 아는 맛이지만 두께감과 지방이 많이 빠져 더 담백하고 아삭한 식감을 자랑한다고 하네요.고기가 익으면 살살 벌어지는것도 재미있는거 같아요.
또한 함께 나온 콩나물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고 합니다.

황지살이란? 

돼지고기의 특수부위 항정살 중에서도 불필요한 지방층을 제거하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엑기스만 모아 정형한 진또배기입니다.



 후추뽈살

후추뽈살

주먹 고기 같은 두툼한 비주얼에 입에 넣으면 입맛을 확 당겨 밥을 부르는 맛이라고 합니다.
기막힌 양념과 쫄깃한 고기!! 고사리, 미나리와 함께 먹으니 더 꿀맛이라고 합니다.


 오도독갈비

오도독갈비

달큼한 양념에 부드러운 고기와 오도독하나 뼈의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고 씹는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드셔야 할 오도독 갈비!

숙대에 본점을 두고 있는 상록수는 황지살 맛집으로 식스센스 3에서도 나온 곳이며 선릉점도 오픈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튜브 쯔양도 방문한 적이 있다고 하네요. 일반적인 삼겹살이 아니라 돼지 특수부위를 판매, 게다가 황지살이라니..

저도 황지살이 궁금하네요. 특히 후추뽈살..너무 먹어 보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