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이 5일 챔프시럽(아세트아미노펜) 긴급 회수를 공표 후 자진 회수를 실시합니다.
동아제약은 챔프 일부 제품의 유통 과정에서 갈변 현상이 발견돼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진 회수에 나선다고 5일 밝혔는데요. 동아제약, 챔프 어린이 해열제 긴급 회수 및 약국 판매 금지를 요청했다고 하는데 과연 안전할까요?
같이 확인해 보시죠.
동아제약, '챔프 어린이 해열제' 긴급 회수 요약
- 회수 사유 : 일부 제품의 유통 과정에서 갈변 현상 발견
- 대상 품목 :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챔프 시럽 일부 제품
- “제품의 제조 공정 및 안전성에는 이상이 없다" 발표
- 해당 의약품을 보관하고 있는 약국이나 의약품 판매업자는 즉시 판매를 중단
- 구매한 소비자는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회수 조치 방법을 전달할 예정
동아제약이 5일 챔프시럽(아세트아미노펜) 긴급 회수를 공표 후 자진 회수를 실시합니다.
동아제약은 챔프 일부 제품의 유통 과정에서 갈변 현상이 발견돼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진 회수에 나선다고 5일 밝혔는데요. 유통 중 일부 제품에서 갈변 현상이 우려돼 자진회수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대상 품목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챔프 시럽 일부 제품으로, 동아제약은 취급 판매업소 등을 방문해 제품을 수거하기로 했으며, 해당 의약품을 보관하고 있는 약국이나 의약품 판매업자는 즉시 판매를 중단해야 합니다.
이부프로펜성분인 챔프이부펜을 비롯한 챔프 노즈(코감기약), 챔프 코프(목감기약), 챔프 콜드(종합감기약) 등에서는 갈변 현상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 회수 대상 제품
- 사용기한 : 2024년 9월 6일 ~ 10월 24일까지
- 제조번호 : 2209031~2209040, 2210041~2210046
동아제약은 “판매 업자 및 약국 등에서는 즉시 판매를 중지하고 반품해 달라”라고 했으며, 이미 구매한 소비자는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회수 조치 방법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제품의 제조 공정 및 안전성에는 이상이 없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가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도록 의약품의 제조 및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동아제약 챔프 시럽
- 외형정보 : 백색 내지 미백색의 체리향 현탁액
- 성분정보 : 아세트아미노펜 32mg/mL
- 저장방법 : 기밀용기, 실온(1~30℃) 보관
- 효능효과
1. 주효능·효과
감기로 인한 발열 및 동통(통증), 두통, 신경통, 근육통, 월경통, 염좌통(삔 통증)
2. 다음 질환에도 사용할 수 있다.
치통, 관절통, 류마티양 동통(통증) - 용법용량
만 12세 이하의 소아: 다음 1회 권장용량을 4-6시간마다 필요시 복용
이 약은 가능한 최단기간 동안 최소 유효용량으로 복용하며, 1일 5회 (75mg/kg)를 초과하여 복용하지 않습니다.
몸무게를 아는 경우 몸무게에 따른 용량(10~15mg/kg)으로 복용하는 것이 더 적절합니다.
챔프 시럽은 출생 4개월의 영유아부터 만 12세까지 복용하는 어린이 전문 감기약으로 해열제와 진통제 등으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1993년 최초 발매됐으며,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아이큐비아 기준 해열제 부문 5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 중에 있습니다. 아이 키우는 집에서는 하나씩은 있다고 보셔도 무방할 거 같네요.
제품의 제조 공정 및 안전성에는 이상이 없다. 천만다행입니다. 그런데 찝찝한 건 전량 회수 및 판매 금지라고 하니...
아이 키우시는 분들은 한 번씩 확인해 보시는 게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