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관광

천안시청 헌혈의 집 드디어 성공!! 헌혈 후기

by 우렁 각시 2023. 4. 19.
반응형

예전에 내시경 후 헌혈의 집 방문으로 헌혈을 못하고 돌아온 포스팅이 있었는데요. 그 뒤에는 헤모글로빈 수치 이상으로 또 실패~ 이번에 평일에 시간이 되어 다시 헌혈의 집에 예약하고 방문했습니다.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드디어 헌혈에 성공했습니다. ㅎㅎ
모든 것이 정상이라서 가벼운 마음에 헌혈하고 왔네요~

장소는 저번과 동일하게 천안시청 헌혈의 집으로 레드커넥트에 사전 예약 하고 갔습니다.

 

내시경 후 헌혈은 가능할까요? 천안시청센터 '헌혈의 집' 방문후기

내시경 후 헌혈은 가능할까요? 천안시청센터 '헌혈의 집'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내시경 후 헌혈은 가능할까요? 천안시청센터 헌혈의 집 방문후

woorung2.tistory.com


헌혈의 집에 도착하시면 문진부터 작성하셔야 합니다. 한 2분 정도? 걸리는 거 같아요~
모바일로 된다고는 하던데,,,.왜인지는 몰라도 개인적으로 모바일보다는 아직은 PC가 편하네요.

 

헌혈 후기헌혈 후기


전 예약한 시간보다 조금 일찍 갔는데 다행히 대기자가 없어서 바로 대면 문진을 시작합니다. 

 

 

 

 

간단하게 혈압을 측정후 헌혈을 진행합니다.

헌혈헌혈 주의사항


헌혈 전에 몇 가지 신분 확인 후 바로 헌혈이 진행됩니다. 

 

헌혈 후기헌혈 후기


약 10분정도 시간이 지난 거 같네요~ 헌혈 후 지혈을 위해, 그리고 혹시 모를 돌발상황?을 위해서 대기합니다. 이때 포카리스웨이트를 줍니다.

 

 

 

 

테이블에 있는 과자도 하나 먹어줍니다.ㅎㅎ

헌혈 후


지혈이 끝나고 나면 기념품도 하나 줍니다.

 전 문화상품권과 편의점 상품권 하나씩 받았습니다. 운이 좋게 제가 갔을 때 이벤트로 기념품을 하나 더 지급하고 있었어요.

헌혈 기념품

헌혈한 하고 며칠 뒤에 검사 결과가 나왔는데 다른 건 다 괜찮은데, 총단백이란 녀석이 주의가 떴네요.

● 총단백[ total protein , 總蛋白 ]
혈청 총단백량. 알부민, 글로불린 등의 총합이다. 굴절계, 뷰렛법으로 측정되고, 성인의 경우 정상범위는 6.5~8.0g/dL이다. 간경변 말기, 영양실조, 악액질, 수혈증, 신장증(네프로시스), 단백누출성위장병 등에서는 낮은 치를, 탈수증, 다발성골수종에서는 높은 치를 나타낸다.

총단백은 수치가 높거나 낮으면 이상이 있다고 생각하고 더욱 자세한 검사를 한다고 합니다. 다시 검사 요청이 없으면 그냥 크게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셔도 될 거 같네요.

 

 

빈혈의 원인 헤모글로빈 수치 저하? 정상수치는? - 헌혈 실패 후기

빈혈의 원인 헤모글로빈 수치 저하? 정상수치는? - 헌혈 실패 후기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얼마 전 헌혈에 실패하고 나서 다시 도전한 후기, 정확하게는

woorung2.tistory.com

다음 헌혈은 2개월 후에나 가능한데 앞으로 자주 헌혈해야겠습니다.
이번까지 총 9회니까 올해 15회를 목표로 한번 열심히 해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