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사회, 생활정보

내시경 후 헌혈은 가능할까요? 천안시청센터 '헌혈의 집' 방문후기

by 우렁 각시 2021. 10. 18.
반응형

 

내시경 후 헌혈은 가능할까요? 천안시청센터 '헌혈의 집'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내시경 후 헌혈은 가능할까요? 천안시청센터 헌혈의 집 방문후기

 

지난달 지정헌혈을 해야 할 일이 생겼습니다. 지인의 지인이 수술을 하는데 피가 부족하다고 ㅠ

최근 코로나로 인해 피가 많이 부족하다고 하네요 ㅠㅠ아무래도 병원에 가서 헌혈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건 사실입니다.

헌혈 자체는 처음이 아닌데 지정헌혈이란게 있는지도 몰랐네요. 지정헌혈은 말 그대로 내피를 줄 사람을 지정해서 하는 헌혈입니다. 병원과 성명을 적으면 그리 전달해준다는..

저랑 혈액형이 맞아서 제가 해준다고 하고 찾아간 천안 불당동에 위치한 '천안시청센터 헌혈의 집'

 

천안시청센터 헌혈의 집 위치 및 영업시간

 

평일 10:00 - 20:00 

토요일,일요일 10:00 - 18:00 

 

헌혈의 집은 주말에도 헌혈이 가능합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한다고 해서 얼른 찾아갑니다.


건물 주차장 사용 가능합니다. (헌혈하신 후에 주차권 등록하시면 됩니다)  

 


헌혈의 집 천안시청센터는 시청 건너편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천안 헌혈의 집 내부

 

천안시청센터 헌혈의 집
천안시청센터 헌혈의집

 

열도 재고 손 소독도 하고 입장

 

 

컴퓨터로 기본질문사항을 체크합니다.

 

 

그런데 내시경관련 질문이 있네요.. 얼마 전 종합검진을 받았는데... 설마 하면서 체크하고 넘어갑니다.

그리고 만 16시 미만과 70세 이상인 분들은 헌혈이 불가하니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난생처음 와본 헌혈의 집.. 예전에 버스에서 헌혈한 적이 있는데 시설이 엄청 좋네요 ^^;

 

내가 여지껏 상상해온 헌혈의 집 모습이랑 정말 다르네요 ^^; 

 

 

넓고 쾌적해 보이는 대기공간, 어느 카페 못지 않게 깨끗하고 환합니다.

 

 

전 조금 어둡거나 무서울줄 알았는데 상상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네요

 

​순번이 되면 선생님과 상담이 가능한데 전 상담 시 내시경 문제로 헌혈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ㅠ

내시경 후 한달이 지난 시점에 헌혈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ㅠ 

무려 한시간이나 기다렸는데 너무 허무하네요 ㅠㅠ 미리 말씀해주시지..

 

 

 

 

헌혈의 집 예약 어플 ' 레드커넥트'

 

그리고 저처럼 무작정 가서 대기하시는 것보단 어플로 사전에 날짜와 시간을 예약하고 가시는 게 대기시간을 더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플명은 '레드커넥트'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으시고 날짜와 장소 지정하시면 끝~!! 


헌혈이란 게 내가 마음만 먹으면 쉽게 할 수 있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조건이 까다롭고요
원래도 피가 모자라는 한국이지만 요즘 코로나 때문에 더 많은 헌혈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래도 언제든 갑자기 나의 피가 필요할 수도 있으니 건강관리는 좀 신경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한달 꽉 채우고 다시 헌혈하러 가보겠습니다. ^^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 구독하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하면 좋은 글들]

 

매일 신선한 재료로 만드는 밀키트 맛집 - 식사준비 천안백석점 오픈

매일 신선한 재료로 만드는 밀키트 맛집 - 식사준비 천안백석점 오픈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요즘은 거의 모든 가정집이 맞벌이시죠 그래서 가

woorung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