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방송, 연예

밀수 CGV 쿠키, 해녀가 휘파람을 부는 이유

by 우렁 각시 2023. 7. 27.
반응형

얼마 전 포스팅한 밀수. 

밀수 범죄 영화 정보 출연진 - 2023 여름 개봉

 

밀수 범죄 영화 정보 출연진 - 2023 여름 개봉

류승완 감독이 연출한 맡은 밀수. 촬영이 끝난 게 2021년이지만 드디어 개봉을 하게 된 영화 '밀수'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향연과 반가운 여성 중심 서사, 바다와 도시를 오가는 여름 영화 특유의

woorung2.tistory.com

오늘 시간이 되어 관람을 하고 왔습니다. 평일 오후라서 한산한 것이 제 마음에 들었네요. 사람이 좀 북적거려야 영화는 좋은데...

CGV 입장권

 

영화 밀수. 쿠키 영상은?

 

 

 

 

영화 밀수 쿠키영상이라고 한다면 종료 후 조인성과 김혜수가 병원에서 다시 만나는 장면이 있습니다. 이게 쿠키영상이라고 해야 할지,,,,,ㅎㅎ
아무래도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작품이라서 후속작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밀수


호텔에서의 액션신이 가장 기억이 남네요~ 조인성 팬분들이라면 정말 좋아하실 듯~~
남자가 봐도 너무 멋있는 장면입니다. 

 

 

영화 밀수. 해녀가 휘파람 부는 이유

 

 

 

 

영화에서 해녀들이 잠수 후 물밖으로 나올 때 휘파람을 부는 이유가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해녀들의 숨비소리라고 합니다.

해녀들이 물속에 잠수를 했다가 올라와서 숨을 고를 때 나는 소리인데 이것이 휘파람소리와 비슷하다고 하네요.

​이 숨비소리로 빠르게 이산화탄소를 내뿜고, 산소를 들이마시는 것으로 더 빠르게 공기를 체내에 들어와 물질을 계속할 수 있게 해 준다고 합니다.

숨비소리
좀녀(해녀)들이 물질할 때 깊은 바닷속에서 해산물을 캐다가 숨이 턱까지 차오르면 물밖으로 나오면서 내뿜는 휘파람 소리.

 

 

영화 다시 보기 사이트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니 정말 끔찍한 범죄였다고 생각합니다. 여 주인공 두 분의 연기도 좋았고, 살짝 아쉬웠던 건 조연으로 출연한 다른 해녀들의 비중이 조금 약했다는... 그게 개인적으로 아쉽네요.


그리고 류승완감독이 베테랑 2를 찍고 있다고 하네요. 기대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