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렁각시 후기

삼성 23년형 창문형 에어컨 BESPOKE 무풍에어컨 윈도우핏 추천

by 우렁 각시 2023. 7. 29.
반응형

어느덧 23년의 여름이 다가오는 지난 6월 구매한 삼성 창문형 에어컨 23년형 BESPOKE!!
구매 후 사용한지도 벌써 한 달의 시간이 지났네요~ 장마 후 폭염이 끊어지지 않고 있는 지금이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거 같네요. 
현재 저희 집은 안방과 거실에만 에어컨이 설치 되어 있습니다. 왜 작은방에 설치하지 않았을까? 후회를 하던 중 지인의 소개로 창문형 에어컨을 알게 되었네요. 아들 녀석이 지내는 작은방은 현관 입구 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거실에 에어컨을 틀어도 시원해지지 않는다는.. 정말 여름만 되면 너무 더운 게 느껴집니다. 특히 올여름은 지난해보다 더 더울 것 같아서 느낌에 공부도 열심히 한다는 말에 창문형 에어컨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삼성 23년형 창문형 에어컨 BESPOKE 무풍에어컨 윈도우핏 설치 후 사용 후기 (캔버스그레이 AW06C7155GWA)를 공유드릴게요.

 

 

삼성 23년형 창문형 에어컨 BESPOKE 무풍에어컨 윈도우핏 구매

 

 



창문형 에어컨 제품들 영상도 찾아보고, 중요한 가격과 소음도 비교해 보면서 올해 디자인과 기능적인 부분이 작년보다 많이 업그레이드가 된 것 같은 23년형 삼성 창문형 에어컨 23년형 BESPOKE 윈도우 핏을 선택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가전은 매장보다는 온라인이 저렴하죠 ㅎㅎ 온라인으로 주문 후 3일 만에 배송받고 설치까지 끝~


◎ 캔버스 그레이 AW06C7155GWA

색상은 캔버스 그레이로 주문했습니다. 아무래도 화이트는 조금 부담스러워서~
그레이가 아무래도 은은하고 분위기가 고급스러워 보여서요. 특히 설치하고 나니 더 만족스럽네요.

가격 : 정가 1,110,000원 정도에서 할인받아서 구매했는데 지금은 약 780,000만 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설비비 + 키트 비용 추가하면 약 874,000원이 발생하네요~ 좀 더 저렴한 구매를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 확인해 보세요

가격 비교 알아보기

 

 

 삼성 창문형 에어컨 설치방법

  1. 셀프설치
  2. 설치서비스요청

창문형 에어컨은 셀프로 설치하는 방법과 설치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매 비용에 설치 서비스가 포함이라서 기사님께서 방문 후 설치를 간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창문형 에어컨삼성 23년형 창문형 에어컨


혹시 겨울철 다시 탈거하고 싶다면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설치 가이드 영상이나 유튜브에 보면 설치, 탈거 관련 영상이 있다고 합니다. 기사님께서 그거 보고 하면 쉽게 탈, 부착이 가능하다고 설명해 주시고 가셨네요
창문 사이즈에 따라서 키트를 추가로 구매해야 하는데 보통의 창문은 추가 구매 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실외기가 없는 창문형 에어컨은 물이 빠지는 공간이 필요한데요. 삼성 창문형 에어컨은 전원 Off시 자동건조 기능이 있어서 따로 배수구 연결이 필요 없다고 합니다. 자동건조를 해줘야 곰팡이가 증식되지 않고 냄새가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잘 작동하는지 시운전도 해보니 작은 방이 금방 시원해지네요~ 5,6평 작은 방에 딱입니다.

소음도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 방에서 수면하는 것이 아니라면 크게 거슬릴 정도는 아닌 것 같네요.
그리고 수면모드를 적용하면 소음이 더 줄어든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필터 세척은 손쉽게 패널과 향균 필터가 분리되는 구조로 분리해서 간편하게 세척이 가능합니다. 리모컨은 에어컨의 오른쪽에 자석 타입으로 붙이는 방식입니다. 
추가로 휴대폰으로 에어컨이 연동되어 쉽게 On/Off 조작이 가능합니다. ^^

삼성 창문형 에어컨 창문형 에어컨


올여름은 삼성 창문형 에어컨으로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겠네요. 


삼성 창문형 에어컨 22년과 23년형 달라진 점

 

  • 무풍모드
  • 디자인
  • 매립형/거치형 선택 => 매립형만 가능으로 변경
  • 냉방면적 증가(5.1평 => 5.8평)
  • 향균 구리 필터 적용
  • 전력 소모▼  에너지 등급▲
  • 냉방 성능 10% 증가


삼성 23년형 창문형 에어컨 한 달 사용 솔직 후기

 

확실히 선풍기만 사용하다가 에어컨이 들어오니 더운 여름이 시원한 여름으로 바뀌네요~ 무풍기능으로 바람이 직접 닿지 않아서 더 좋고요~ 정말 마음에 듭니다. 지인에게 추천해서 같은 제품으로 총 3대나 구매했습니다.


작은방에 에어컨이 없어서 불편하신 분들. 에어컨 설치가 부담되시는 분들. 강력 추천드립니다. 창문형 에어컨 대만족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