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사회, 생활정보

욕실 배수구 막혔을때 셀프로 뚫기

by 우렁 각시 2021. 6. 26.
반응형

 

욕실 배수구 막혔을 때 셀프로 뚫기

 

 

 

 

 

욕실 배수구 막혔을 때 셀프로 뚫기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제가 사는 아파트 욕실 배수구에 물이 조금씩 차더니 천천히 배수가 되는 현상이 생겼는데요

옷걸이로 찔러보고 뚫어뻥으로 해봐도 변화가 없네요...

배수구가 아니라 배관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판단

업체를 불러야하나 고민하던 차에 인터넷에서 셀프로 배수구 뚫는 법을 보고 따라 했는데


신기하게도 뻥하고 뚫렸네요..ㅎㅎ

정말 간단하고 좋은 방법이라 공유드립니다.

 

 혹시 저 같은 불상사? 가 생기신다면 한번 도전해보세요

 



준비물

 베이킹소다, 구연산 , 식초, 뜨거운 물


운 좋게 준비물이 모두 집에 있었습니다. ^^

먼저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1:1 비율로 부어줍니다

 


같이 섞지 마시고 그냥 부어주세요~(양은 따로 정해진 건 없습니다.)

 


참고로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해야 좋다고 하던데,,


전 급해서 샤워 후 바로 진행합니다.ㅎ

 


붓기만 하면 뽀글뽀글하고 거품이 올라옵니다

이후 식초를 부어줍니다. 양이 얼마 없어 모두 부어줍니다.

거품이 계속해서 올라옵니다. 화학반응이 열심히 일어나고 있는 거 같네요

 


약 20분 정도 지나서 구멍이 뽕!!! 하고 나타납니다.

요때 팔팔 끓인 물을 부어 마무리합니다.

(뜨거운 물을 작업 중에 사진을 못 찍었네요 ^^;)

 


뜨거운 물을 부어주니 시원하게 내려가는 느낌이 들어 더 좋았네요

 


마지막으로 샤워기로 물을 틀어보니 아주 잘 빠지네요^^

요기까지가 셀프로 배수구 뚫는 방법입니다.

 


전 추가로 배수구 입구에 고장 난 잠자리채 망을 이용해서

 배수되는 부분에 이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했네요.


집에서 못쓰는 스타킹으로 하셔도 됩니다.

 

그러면 배수구에 이물이 들어가는 양이 훨씬 줄어들 거예요 

 

속 시원하네요~~ ^^

[요약]

준비물 넣어주고 기다리다가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끝!!!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 구독하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하면 좋은 글들]

 

환풍기 교체 방법 공유

안녕하세요. 우렁각시입니다. 오늘은 가정용 환풍기 교체 방법을 공유해 보도록 할께요. 보통 가정집에 사용하는 환풍기는 충분히 자가 교체가 가능합니다. 혹시 고장이나 압력이 약해서 교체

woorung2.tistory.com

 

우드블라인드 고장(클러치) 셀프 수리

우드블라인드 고장(클러치) 셀프 수리 우드블라인드 고장(클러치) 셀프 수리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는 고기먹는 우렁각시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우드블인드 셀프수리입니다.

woorung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