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

건강e음 처방전 확인하기

by 우렁 각시 2023. 10. 24.
반응형

내가 병원에 갔다 와서 받은 처방전이 어떤 약인지? 우리 아이가, 내 부모님이 어떤 약을 처방받고 어떤 약을 먹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혹시나 약을 처방 후 부작용이 생기면 내가 어떤 성분으로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하고 싶으실 겁니다. 이제 내가 받은 처방전, 가족이 받은 처방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바로 처방전 확인이 가능한 건강 어플, 건강e음!! 어떤 어플인지 함께 알아볼게요.

 

 

건강 e음 어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모바일 앱 서비스인 건강 e음은 기관 홈페이지의 주요 조회‧신청 서비스를 모바일로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건강이음 주요 기능

  • HIRA건강지도 

 병원‧약국의 주소, 전화번호, 진료 과목, 의사 수, 의료 장비 등 기본 정보와 평가 정보, 진료비 정보 등을 위치 기반으로 조회할 수 있는 지도 서비스

  • 비급여 진료비 정보

 의료기관에서 제출한 비급여 진료비용의 가격 등을 확인하여 공개함으로써, 해당 의료기관의 적정한 비급여 제공과 의료기관을 이용하는 환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한 서비스

  • 비급여 진료비 확인 서비스

 의료기관 등에서 비급여로 부담한 진료비가 건강보험(의료급여) 대상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확인해 주는 서비스

 

 

 

 

  • 약! 찍어보는 안심정보

 의약품명을 입력하거나 바코드를 찍어 의약품 기본 정보 및 식품의약품 안전처의 회수의약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 자기 근무 이력 조회

 요양기관에 근무한 이력 있는 경우 근무한 요양기관명, 근무기간, 근무형태 등 나의 근무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최근 1년간의 의약품 투약내역 및 개인별 알레르기‧부작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조회일 기준)

  • 내 진료정보 열람

 내가 낸 진료비, 총 진료비 등과 진료내역, 처방조제내역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해당 병‧의원 약국에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진료내역을 청구하고 심사가 마무리된 자료를 제공)

  • 나의 건강수첩

 올 한 해의 한방 추나요법, 치과 스케일링, 물리치료, 응급진료, 방사선 단순 영상 촬영 횟수 등 나의 의료이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건강 e음 설치 방법

건강e음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건강e음' 설치하기
  2. 본인 인증 후 로그인 실시
  3. 원하는 서비스 확인하기

어플로 간단히 내가 먹은 약, 아이가 먹은 약, 진료 내역, 동네 병원 등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처방받은 이력과 어떤 약을 먹었는지, 약 성분 공개까지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이하네요. 그러나 그 외 기능은 그다지..^^;; 약 성분이 궁금하신 분 들이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어플인 거 같습니다.

최고는 안아파서 약을 처방받지 않는 것이 최고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