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세계 판매 1위 테슬라 비결은 소비자 입장에서
전기차 판매 1위 테슬라 비결은 소비자 입장에서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전기차 테슬라
최근 전기차 하면 아직까지는 테슬라가 먼저 생각나는데요
초기 전기차 시장에 가장 앞서 나간 회사는 닛산입니다.
닛산 리프는 2010년부터 세계 최초의 양산형 전기자로 2020년까지 50만 대 이상 판매되어 전기차 판매량 세계 1위에 올랐습니다.
실제 닛산은 가장 저렴하고 성능 좋은 전기차 생산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1997년부터 연구개발에 매진했습니다.
반면 테슬라의 방향은 달랐습니다.
사업 초기, 차량 기술 개발보다 미국 전역에 무료 충전 가능한 고속충전소를 짓는데 더 집중했는데요
테슬라의 초기 모델은 디자인만 번듯했지 조립된 강판 사이의 유격도 크고, 완성차로는 품질이 형편없었습니다.
그럼에도 테슬라는 충전소때문에 이용하기가 더 편리했는데요
다른 전기차는 충전을 집과 회사에서만 할 수 있어서 오랜 시간 운행이 불가능했습니다.
그러나 테슬라를 구입한 사람들은 그 누구도 충전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이 전기차를 끌고 나갈 수 있었죠
이것이 바로 테슬라가 전기차 분야에서 1위로 올라선 이유입니다.
실제 2021년에는 테슬라 모델3의 판매량이 닛산 리프를 앞질러 세계 판매 1위에 등극했습니다.
다른 자동차회사들은 전기차를 철저히 자동차 제품으로 바라보고 차량 개선에 집중했지만
테슬라는 처음부터 자동차를 사용하는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했습니다. 이런 점에서 기술에 집중하고 있는 도요타의 전기차 전략도 기존 자동차 업체와 다를지 않을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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