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관광

천안 유량동 메밀막국수, 석갈비가 맛있는 집 - 봉평장터 방문후기

by 우렁 각시 2021. 10. 11.
반응형

 

천안 유량동 메밀막국수, 석갈비가 맛있는 집 - 봉평장터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일단 천안에서 제가 아는 막국수 맛집은 태조산 아래 위치하고 있는 봉평장터뿐입니다.


석갈비와 막국수가 먹고 싶으면 봉평장터를 방문하는데요 예전 천안 각원사 다녀온 후 에도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천안 각원사 / 봉평장터 - 방문 후기

천안 각원사 / 봉평장터 -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는 고기먹는 우렁각시입니다. 좋은 날씨에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 갑니다. 천안 각원사 집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woorung2.tistory.com



전 고향이 천안이 아니라 몰랐는데 천안 분들에게 이미 유명한 맛집이더라고요

주소

도로명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향교 1길 140 구(지번)

지번 주소 :유량동 397-1 (지번)

전화 : 041-556-6272

영업시간 : 11:30~21:00 (휴무 - 월요일)

대표 메뉴

석갈비 13,000원 1인분

메밀막국수 8,000원 1인분

 

봉평장터가 위치한 유량동은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ㅎㅎ 근처 사시는 분들은 좋겠네요

 

봉평장터 외부 / 내부


일단 주차장이 매우 넓어요 전 개인적으로 주차가 힘들면 아무리 맛집이라도 다시 찾아가기가 좀 ㅎㅎㅎㅎ 

 

 

들어가기 전 체온 체크는 이젠 기본이죠 ^^

 


봉평장터는 테이블이 장난 아닙니다..ㅎㅎㅎ 넓은 방도 있어서 회식장소로 딱입니다.

 

 

물론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어렵지만요 ^^; 또한 아이들도 좋아하는 석갈비가 있어 가족모임에도 안성맞춤!!

 

 

점심시간에 대기로 인해 이곳에 사람들이 가득하다는 사실~!!!

 

 

저희 가족은 메밀막국수 3인분(24,000원) + 석갈비 3인분(39,000원)을 주문합니다.

 

 

봉평장터 석갈비 / 막국수


주문이 끝나면 기본 반찬이 세팅됩니다. 추가 반찬은 셀프~

 


그리고 석갈비가 먼저 나옵니다..ㅎㅎ 고기 구울 필요 없이 맛나게 구워주시니 감사하네요..

갈비 굽는 게 여간 힘든 게 아니거든요,, 특히나 엄청나게 먹는다면 ㅠㅠ

 


양념이 제대로인 석갈비.. 요놈은 누구나가 좋아할 만한 맛입니다. 호불호가 없어요 ㅎㅎ

 


돌판에 구워질 때 양파가 같이 익으면서 달콤해집니다.??

갈비 + 양파를 함께 먹으면 꿀 조합입니다.

 

 

쌈에 고기 넣고 마늘 넣고 양파 넣고~~ ㅎㅎ

 


이후 막국수가 나옵니다..


여긴 특이하게 양념이 한쪽에 있고 한쪽은 없습니다.

 


먼저 양념이 있는 곳을 비벼서 비빔막국수로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처음 반찬고 같이 나온 주전자의 육수를 부어서 물막국수를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봉평장터에서는 비빔막국수냐? 물막국수냐? 고민하실 필요가 없습니다.ㅎㅎㅎㅎ

 


육수를 부어주고 나면 비주얼은 좀 ㅎㅎㅎ 그러나 맛은 보장합니다.

 

오늘도 역시나 깔끔하게 그릇을 비우고 나옵니다. ^^;

너무 깨끗해서 살짝 부끄럽네요 ㅎ

 

 

계산대 쪽에는 과자도 판매하고 김치 등도 판매합니다.

 

올 때마다 느끼지만 너무 맛있게 먹고 가는 거 같습니다.

혹시나 천안이나 근처 사신다면 천안 유량동 봉평장터 추천드립니다.

대신 오전 점심시간을 피하시길,,,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 구독하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하면 좋은 글들]

 

철판 닭갈비 & 볶음밥 맛집 [유가네닭갈비] 천안두정점 - 방문 후기

철판 닭갈비 & 볶음밥 맛집 [유가네닭갈비] 천안두정점 - 방문 후기 철판 닭갈비 & 볶음밥 맛집 [유가네닭갈비] 천안 두정점 - 솔직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는 우렁각시

woorung2.tistory.com

 

불맛이 강하게 느끼고 싶다면 천안두정동 짬뽕맛집 - 뽕도리 추천

불맛이 강하게 느끼고 싶다면 천안 두정동 짬뽕 맛집 - 뽕도리 추천 불맛이 강하게 느끼고 싶다면 천안두정동 짬뽕 맛집 - 뽕도리 추천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woorung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