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컴퓨터, 가전

오징어게임에서 유행한 달고나 뽑기, 집에서 쉽게 달고나 만드는 법

by 우렁 각시 2021. 10. 31.
반응형

 

오징어 게임에서 유행한 달고나 뽑기, 집에서 쉽게 달고나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오징어 게임에서 유행한 달고나 뽑기, 집에서 쉽게 달고나 만드는 법

머~~ 언 옛날 캠핑을 자주 다니고 아이들이 한참 어렸을 때 달고나 세트를 구매한 적이 있습니다.
그걸로 캠핑보다 집에서 달고나를 만든적이 더 많았는데요 최근 '오징어 게임'에서 달고나 뽑기가 유행하면서 달고나 세트가 기존 9900원으로 만원 미만이었는데 
지금은 2~3만원이라고 해요. ㅎㅎㅎ해외에서는 지금 없어서 못 판다고 하니 드라마의 힘이 이리 무섭네요 ㅎ

달고나
달고나


예전 달고나 별모양 실패의 모습입니다. 나름 열심히 했는데 바로 탈락!!!
전 오징어게임 참가하면 안 되는 걸로 ㅎㅎㅎㅎ

집에서 만드는 달고나, 준비물은?

 

달고나 준비물은 소다, 설탕, 종이호일, 누르개, 모양 틀, 나무젓가락, 달고나 세트, 국자(없으면 국자만 있으면 됩니다 ㅎ)

집에서 만드는 달고나, 만드는 방법은?

1.설탕을 녹인다

2. 소다를 넣고 잘 녹인다.

3. 녹은 설탕을 이쁘게 호일에 올려 눌러준다.

4. 틀로 찍고 나서 바늘로 이쁘게 모양을 만든다. 실패하던 성공하던 맛 나게 먹는다. ㅎㅎ

 

달고나 만드는 방법은 우리가 예전 어린이시절에 하던 방법과 동일하네요. 우린 동네 슈퍼나 구루마? 앞 연탄불에서 했다면 요즘 애들은 가정집 가스에서 한다는 차이가....


설탕 적당량을 달고나 국자에 넣고 약불로 살살 저어줍니다. 

용량 이런거 없습니다. 아이가 하라는 대로 하면 됩니다. ^^;;
실패하면 아빠나 오빠가 다 먹어주니까요 

 

달고나
달고나


꼭 약불로 살~ 살 저어줘야 합니다. 불이 너무 세면 설탕이 타버립니다.

 


설탕이 잘 녹았으면 소다를 살짝~ 넣어줍니다. 색이 이쁘게 변하는데 소다량이 너무 많으면 색이 진해집니다.

 


소다를 많이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아빠나 오빠가 대신 먹어주니까요 ^^;

 

 


색이 이쁘게 변하면 종이호일에 살포시 뿌려줍니다. 이후 누르개로 살포시 눌러줍니다. 


원형틀이 나오면 원하는 모양틀로 꾸~~ 욱 눌러줍니다.

 


오늘은 하트 모양을 선택했네요..

별모양도 하나 만들어 봅니다. ^^

 

달고나


틀을 뽑아내고 바늘에 침을 묻혀 살살 모양을 만들어 갑니다. 이제 실패하면 안 됩니다. 

먹어주는 게 문제가 아니라 아이의 잔소리가 시작되니까요. 실패하면 아빠나 오빠 탓.. 성공은 자기가 잘한 거..

 


다행히 하트 모양은 성공합니다. 생각보다 잘했네요. 

 

달고나


내친김에 별 모양, 자동차 모양도 도전하려 합니다. 근데 소다 조절이 잘 안되었어 색이 진합니다. 안 먹어도 맛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많이 먹어봤으니 ㅎㅎㅎㅎ
오늘은 하트 성공에 의미를 두며 다음에 다시 하자고 치킨 사준다고 하며 그만 정리하자고 꼬십니다.ㅎㅎㅎㅎㅎㅎㅎ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 구독하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하면 좋은 글들]

 

이터널스 예고편 / 개봉일은 언제? - 배우 마동석 출연 마블 영화 [이터널스]

이터널스 예고편 / 개봉일은 언제? - 배우 마동석 출연 마블 영화 [이터널스] 이터널스 예고편 / 개봉일은 언제? - 배우 마동석 출연 마블 영화 [이터널스]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

woorung2.tistory.com

 

천안 두정동 만화카페 '노리터' - 이색데이트 장소로 딱!!!

천안 두정동 만화카페 '노리터' - 이색데이트 장소로 딱!!! 천안 두정동 만화카페 '노리터' - 이색데이트 장소로 딱!!!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지

woorung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