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음식

백종원 레시피 냉동 대패 삼겹살 숙주볶음[초보요리 가능]

by 우렁 각시 2021. 11. 11.
반응형

 

백종원 레시피 냉동 대패 삼겹살 숙주볶음[초보요리 가능]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백종원 레시피 냉동 대패 삼겹살 숙주볶음

 

대패삼겹숙주볶음


늦은 저녁에 출출함을 느껴 집에 있는 재료로 뭔가 하나 만들어 보려 준비합니다.

 

대패삼겹살


냉동고에 고이 모셔 놓았던 대패 삼겹이 영롱한 빛을 내며 절 기다리고 있네요 ㅎㅎㅎㅎ

 

냉장고에는 예전에 사놓은 숙주가 기다라고.. 그래 결심했어 같이 섞자~~ ㅋㅋㅋㅋ

백종원 레시피를 이용해 간단하게 대패삼겹살 숙주볶음을 만들어 봅니다.

재료 및 양념장

 

◎ 재료 : 대패삼겹살 300g, 양파 50g, 당근 40g, 대파 반개, 숙주 1줌, 참기름, 통깨 약간

            마늘도 조금. 제가 좋아해서요 ^^;

대패삼겹숙주볶음 재료

◎ 고추장 양념 :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2작은술, 설탕 1큰술, 간장 1작은술, 생강청 1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후추

대패삼겹숙주볶음 양념장


없는 재료는 과감하게 패스합니다. ^^;;

 

 

 

대패삼겹 숙주볶음 요리 과정

 

숙주와 야채들을 손질해 주고 나서 양념장도 만들어 줍니다.

숙성하면 좋다는데 야식의 생명은 시간 아닙니까? 그냥 진행합니다 ㅎ

대패삼겹숙주볶음
대패삼겹숙주볶음


고기와 야채, 양념장을 넣고 잘 볶아줍니다. 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다 싶을 때 숙주를 투입합니다.

 

대패삼겹숙주볶음


숙주를 볶다보면 물이 나오는데 그냥 열심히 볶으시면 됩니다.ㅎ 


다시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중불로 약하게 해서 다시 볶아 주시면 됩니다.ㅎㅎ

 

대패삼겹숙주볶음


맛난 국물만 자작하게 남고 고기와 야채에 간이 잘 배었는지 확인하시고 먹기 좋고 보기 좋게 그릇에 담아주시면 됩니다.

대패삼겹숙주볶음


맛난 대패삼겹숙주볶음 완성!!

 

대패삼겹숙주볶음
대패삼겹숙주볶음


고기 간이 정말 제대로네요 ㅎㅎ 

백종원 양념장은 진심 사랑입니다.ㅎㅎ 어린이도 한 번도 실패가 없다는 ^^; 

 

대패삼겹숙주볶음

소주를 찾으니 없네요 ^^;; 아쉬운 마음에 남아 있는 와인 한잔 합니다.


숙수가 숨이 죽으면서 양이 엄청 작아지는데 더 넉넉히 넣어도 될거 같다는 혼자만의 생각을 합니다.ㅎ

대패 삼겹 볶음밥


자작하게 남은 국물에 볶음밥으로 마무리~~~ 밥을 슥슥 비벼서 이쁘게 담아서 마무리합니다.

양념장도 간단하고 대패삼겹살 가격도 저렴하니 한번씩 만들어 드셔 보세요~ 맛은 보장합니다. ^^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 구독하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하면 좋은 글들]

 

백종원 콩나물불고기 레시피 대패삼겹살 요리 - [초보가능]

백종원 콩나물불고기 레시피 대패삼겹살 요리 - [초보 가능]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백종원 콩나물불고기 레시피 대패삼겹살 요리 - [초보 가능]

woorung2.tistory.com

 

백종원 레시피 냉라면 만드는법 [초보가능]

백종원 레시피 냉라면 만드는 법 [초보 가능] 백종원 레시피 냉라면 만드는 법 [초보 가능]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고 싶은 우렁각시입니다. 냉라면은 라면수프로 시원한 

woorung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