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진아 - 지옥의 대세 배우 / 원진아 프로필
국내 넷플릭스 오리지널 화제작, <지옥>이 11월 19일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저두 지금 보고 있는데 ㅎㅎㅎ웹툰만큼이나 흥미진진하네요..
넷플릭스에서 오징어 게임을 제치고 1위를 했다는 소리도 들리더라고요 ^^;
2021.11.20 - [TV 속 세상] - 넷플릭스 네이버 웹툰 원작 - 지옥 개봉
넷플릭스 공식 출시 전부터도 토론토국제영화제에 초청돼 해외 평단의 호평을 받는 등 기대를 꾸준히 모은 작품입니다.
<지옥>은 예고 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해 탄탄한 세계관을 자랑합니다.
유아인, 김현주, 박정민, 양익준, <반도>로 감독과 호흡을 맞춘 이레, 김도윤, 그리고 신스틸러 김신록, 류경수가 출연합니다. 이런 막강한 라인업을 자랑하는데요. 그중 눈에 띄는 배우가 있습니다.
지옥에서 처음 엄마 연기에 도전한 원진아배우입니다.
박정민은 가족을 지키기 위해 새 진리회의 진실을 파헤치려는 PD 배영재를, 원진아는 그의 아내 송소현을 연기했습니다.
며칠 전 있었던 제작발표회에서 연상호 감독은 소현 캐릭터를 “엄마이면서 엄마인 게 당황스러운 인물”이라고 묘사했죠. 원진아는 "비현실적인 상황에서 일어나는 일이다 보니 짐작하기 어려운 데, 감정신이 많아 걱정이 많았다. 시나리오에서 느껴지는 감정을 어떻게 쏟아낼지 집중하는 데 에너지는 많이 썼다"라고 전했는데요.
이제껏 보여준 적 없는 진한 감정을 표출하려 특히 노력했다고 합니다.
중학생 원진아 <가을동화>를 보고 연기자의 꿈을 키우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성인이 되어서도 백화점, 워터파크, 산후조리원 기저귀 세탁, 보험회사 인턴 등의 아르바이트를 하며 꾸준히 배우가 되기 위해 도전했는데요. 2015년 단편영화 <캐치볼>을 통해 본격적인 커리어를 시작한 그는 어느덧 데뷔 7년 차 배우입니다. <그냥 사랑하는 사이> <돈>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라이프>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등 드라마와 영화 경계 없이 여러 작품에 출연하며 대세 배우로 떠올랐죠.
보는 사람 눈까지 편안하게 하는 듯한 가지런한 이목구비가 너무 아름다운 배우 원진아! 앞으로가 기대되는 배우입니다..
원진아 프로필
출생 : 1991년 3월 29일 (30세)
신체 : 163cm | 46kg | B형
가족 : 부모, 남동생 2명
학력 : 호서대학교 (문화기획학 / 중퇴)
데뷔 : 2015년 단편 영화 캐치볼
소속사 : 유본 컴퍼니
출연작 :
영화 - 강철비, 선물, 돈,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보이스
드라마 - 그냥 사랑하는 사이, 라이프, 날 녹여주오,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지옥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 구독하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하면 좋은 글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