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방송, 연예

티빙 돼지의 왕 웹툰 원작 드라마 등장인물

by 우렁 각시 2022. 3. 20.
반응형

'돼지의 왕'이 힘 있는 연출과 무게감 있는 배우들의 연기로 웰메이드 추적 스릴러의 탄생을 알렸습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돼지의 왕' 1~2화가 지난 18일 첫 공개되며 학교 폭력 트라우마로 인해 괴물이 된 한 남자의 복수로 시종일관 긴장감을 조성하는 분위기가 시선을 모았는데요.  부산행 연상호 감독 작품인 동명의 애니메이션이 원작으로 2011년 개봉 당시 호불호가 있긴 했지만 우리나라 애니계의 한 획을 그은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티빙 돼지의 왕
티빙 돼지의 왕

 

 

 

티빙 돼지의 왕 웹툰 원작 드라마 등장인물 

 

티빙 돼지의 왕
티빙 돼지의 왕


◆ 돼지의 왕 드라마 정보

  • 장르 : 스릴러 피카레스트 공포 
    피카레스트란 주인공을 포함한 주요 등장인물이 도덕적 결함을 갖춘 악인들로 등장하는 소설의 한 장르
  • 공개 시간 : 3월 18일 오후 4시(2회 공개 후 매주 금요일 2 회차씩 6주간 오픈 예정)
  • 몇 부작 : 12부작
  • 제작진 : CP 장정도, 제작 이재문, 연출 김대진, 김상우, PD 김경규, 극본 탁재영
  • 출연진 : 김동욱, 김성규, 채정안
  • 스트리밍 : 티빙
  • 시청등급 : 18세 청소년 관람 불가
  • 제작사 : 스튜디오드래곤, 히든시퀀스
  • 줄거리 : 20년 전 학교에서 학교 폭력을 당한 종석은 경찰입니다. 그리고 그때 같이 맞았던 친구 경민이 살인범이 되어 나타납니다. 그 후 계속해서일어나는 살인사건. 연쇄살인 사건 현장에 남겨진 20년전 친구의 메시지로부터 ' 폭력의 기억'을 꺼내게 되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추적 스릴러

 

 

 

 

◆ 돼지의 왕 드라마 출연자 정보


황경민 / 김동욱

황경민 / 김동욱
황경민 / 김동욱

20년 전 학교 폭력의 기억을 지지 못하고 사는 인물.
아내와 함께 행복한 생활을 즐기던 그는 예기치 못한 일로 인해 20년전 트라우마를 되살리게 되는데..


살인자로 변하는 두 얼굴의 사나이~ 왠지 믿음이 갑니다.. 너무 잘할 거 같아서 무섭네요 ^^;


정종석 / 김성규

정종석 / 김성규
정종석 / 김성규


20년 전 친구로부터 받은 메시지를 추적하는 광수대 형사.
친구로부터 받은 의문의 메시지를 쫒으면서 과거 겪었던 폭력의 기억을 떠올리게 되는데..


드라마 킹덤에서의 열연을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 작품에서도 뛰어난 액션 연기가 있다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강진아 / 채정안

강진아 / 채정안
강진아 / 채정안


사건에 꽂히면 물불 안 가리는 카리스마 형사이자 종석의 경찰대 선배.
독단적인 수사 진행으로 팀 내에서 원성이 자자하지만 어떤 경우에도 흔들리지 않는 경찰.


원작 애니메이션에는 진아는 없는 인물이라고 하네요. 드라마에 새로 추가된 인물이니 강진아가 어떤 역할이 될지 주목해서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돼지의 왕 드라마 1,2화 줄거리

1, 2화에서는 황경민(김동욱 분)이 살인자가 되어버린 이유가 그려졌습니다. 그의 유년시절은 폭력의 연속으로, 집에서는 아버지에게 가정 폭력을, 밖에서는 학교 폭력을 당하는 불행한 삶이었던 것. 
괴롭히는 자, 즐기는 자, 방관하는 자만 있을 뿐 유일한 친구 정종석(김성규 분) 마저 쉽게 나설 수 없는 중학교 교실의 위계질서는 잔인함 그 자체였죠. 20년이 흐른 후, 가정 폭력과 학교 폭력 트라우마로 우울증을 앓았던 황경민은 아내를 만나고 심리적으로 안정되는 듯했는데요.  그러나 본가 창고에서 발견한 중학교 단체사진, 의문의 돼지 가면과 야구공은 봉인됐던 트라우마를 깨웠고, 설상가상으로 사랑하는 아내까지 잃게 되면서 그는 악(惡)만 남은 인간이 되는데요. 아내가 죽은 현장에 정종석을 향한 메시지를 남긴 그는 본격적으로 학교 폭력 가해자들에 대한 심판의 서막을 알렸습니다.

티빙 돼지의 왕
티빙 돼지의 왕

사건 현장에 남겨진 황경민의 메시지를 본 정종석과 관할 경찰서 소속 강진아(채정안 분)는 사라진 황경민을 쫓으며 20년 전 과거를 더듬어 나갔는데요.  종횡무진 뛰어다니며 탐문하던 두 사람은 황경민의 심판대에 가장 처음 오른 학교 폭력 가해자 안정희(최광제 분)가 살해당한 곳에서 두 번째 메시지를 발견합니다. 

티빙 돼지의 왕
티빙 돼지의 왕


‘종석아, 우리 중학교 때 기억나? 너도 우리랑 함께 해야지’라며 피로 쓰인 메시지는 황경민과 정종석의 중학교 시절 기억이 살인 사건의 중요한 트리거임을 암시합니다.
더욱이 황경민을 따라다니며 살인을 부추기는 의문의 돼지 가면 정체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 과연 그는 황경민의 어린 시절 자화상일지, 그의 트라우마와 연관된 새로운 인물일지 궁금증을 자극합니다.



공개 이후 커뮤니티의 반응은 뜨겁습니다. 리얼한 배우들의 열연, 숨겨진 상징들, 베일을 벗은 과거의 반전 등에 대한 다양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처럼 '돼지의 왕'은 학교 폭력의 참혹함을 가감 없이 보여줄 뿐만 아니라 폭력의 고리로 연결된 다양한 인간군상도 조명하고 있습니다. 
황경민의 다음 타깃은 누구인지, 황경민과 정종석의 베일에 싸인 과거는 무엇인지, 강진아는 사건 해결에 어떤 역할을 할지, 긴장감 넘치는 추적이 이어지는 다음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티빙 '돼지의 왕']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 구독하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