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마트에 가면 무 가격이 조금 저렴하더라고요~ 마트 간 김에 하나 구매해서 옵니다.
아이들은 무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제가 좋아해서 만드는 소고기 뭇국.
백종원 레시피대로 따라 하면 절대 실패할 수가 없습니다. 방법도 너무 간단하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백종원 소고기 뭇국 따라 하기 [요리 레시피]
◇ 백종원 소기기 무국 재료
기본 재료 - 소고기 국거리용, 무, 대파, 물
양념 재료 - 참기름, 국간장, 다진 마늘, 설탕, 소금, 후추
◇ 백종원 소기기 뭇국 레시피
1. 마트에서 소고기 국거리용 덩어리로 사 와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나머지는 소분해서 냉동실에 넣어둡니다. 한 번에 다 먹는 게 더 좋은데 이번에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건 양이 엄청나네요.. 물론 가격도 ㅠ
2. 무도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줍니다. 무는 소고기 부위에 따라 두께를 결정하면 된다고 합니다. 오래 끓일 경우 조금 두껍게..
전 그냥 대충 썰어서 준비합니다. ^^;
3. 냄비에 참기름을 솔솔~ 3스푼 정도 넣고 소고기를 같이 볶아줍니다.
4. 소고기 핏기가 없어지면 무도 같이 넣고 볶아주세요~
만약 이것도 귀찮다 하시면 같이 넣고 볶아주셔도 됩니다.
5. 어느 정도 볶아주고 나서 물을 넣어서 끓여줍니다. 이후 끓기 시작하면 위로 올라오는 거품은 걷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좀 더 깨끗한 뭇국이 탄생합니다.
6. 다진 마늘과 국간장으로 간을 맞추시고요~ 다시 푸~욱 끓여줍니다. 오래 끓여줄수록 고기가 연하고 무도 부드러워지는 거 같아요.
7. 30분 정도 끓인 후 무가 어느 정도 익으면 대파를 넣고 설탕도 조금 ~ 후추, 소금으로 간을 맞추시면 됩니다. 설탕이 조금 들어가면 감칠맛이 돈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안 넣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8. 완성!!! 큼직한 고기에 시원한 무까지~ 밥도둑의 탄생이네요~ 며칠간 국 걱정은 없겠네요 ^^
집에서 쉬는 날 가족을 위해 멋진 한 끼를 차려주는 아빠도 좋을 거 같네요~ 가족과 함께한다면 더 좋고요.
요리하는 멋진 아빠, 좋은 아빠로 변신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