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통신, 모바일

조주빈 부친 임플란트비용으로 사지연장술, 사지연장술이 머지?

by 우렁 각시 2022. 5. 17.
반응형

여성들의 성 착취물을 제작해 유포한 혐의 일명 ‘박사방’ 사건 주범 조주빈이 키를 6㎝가량 키우는 사지 연장술을 받았던 것으로 밝혀져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사지 연장술이 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조주빈 사지연장술

조주빈

◇ 조주빈 기사 요약

여성들의 성 착취물을 제작해 유포한 혐의로 지난해 대법원에서 징역 42년을 확정받은 ‘박사방’ 사건 주범 조주빈(26)이 키를 6㎝가량 키우는 사지 연장술을 받았던 것으로 밝혀졌다. 13일 채널A 범죄 다큐 ‘블랙’에 따르면 조주빈은 외모 콤플렉스 등으로 범죄를 저지르기 전 164㎝였던 키를 더 크게 만들기 위해 사지 연장술을 받았다. 이는 조주빈의 학창 시절 동기라고 주장하던 이의 증언에서도 나왔던 내용이다.
조금씩 다리를 늘려 키가 커지도록 하는 이 수술은 부작용의 위험이 클 뿐 아니라 통증도 심하다. 그러나 조주빈은 경제적 부담과 부작용을 무릅쓰고 수술대에 올랐다. 심지어 아버지의 임플란트 비용으로 수술을 감행했다. 이 수술로 조주빈의 키는 170㎝가 됐다.
[출처 - 동아일보] 기사 보러 가기 

 

 

 

 

 

◇ 사지 연장술이란?

뼈를 자르고 기계장치를 달아 뼈가 천천히 늘어나게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

뼈에 금을 내고 기계적인 장치로 뼈를 조금씩 늘리고 다시 채우는 방식입니다.
우리 인체는 모든 조직들이 다치고 나면 치유가 되는데 원래 자기 조직하고 똑같은 조직으로 치유되는 조직은 거의 없는데요. 하지만 뼈는 원래 자기가 가지고 있는 뼈하고 100% 똑같은 뼈가 형성이 된다고 합니다.


◇ 사지연장술 5가지 수술 유형

사지연장술

1. 외고정
몸밖에 고정물이 있고 외고정 장치에 연결된 뼈가 함께 늘어나는 원리인데요
단점은 외고정이 뼈하고 연결되기 위해서는 피부, 근육, 여러 가지 조직들을 다 통과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통증도 심하고 흉터도 심하고 관절 구축이라는 여러 가지 합병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지연장술 중 가장 오래된 수술이고 합병증의 가능성이 가장 많은 기술입니다.
외고정 회복 기간은 8개월에서 12개월 정도 된다고 합니다.

2. 속성 연장 (LON)
어떻게 외고정을 빨리 뺄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서 나온 수술입니다
외고정수술을 할 때 속에 내 고정을 같이 넣어 뼈가 늘어날 때 안에 내 고정을 따라 늘어나는 원리입니다
​이 수술은 외고정 차는 기간이 절반 이상으로 단축시킨 속성 연장이라 할 수 있어요
회복 기간은 3개월에서 5개월

3. 레이튼
레이튼은 두 번째 수술에서 내 고정이 들어갑니다. 내고정 삽입 시기에 따라 영향이 틀린데요.
속성보다 훨씬 더 어렵고 고난도의 수술 기술이고 일반적인 경우에는 이 정도의 수술 기술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뼈가 너무 짧거나 뼈가 너무 많이 휘거나 등 특수한 경우에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술이라고 보면 됩니다.

4. 프리사이스
가장 최근에 개발된 기술이고 굉장히 결과가 좋은 수술입니다.
프리사이스라는 기계를 뼛속에 넣어놓고 외고정 없이 밖에서 일종의 리모트 컨트롤로 뼈를 늘리는 겁니다
외고정 장치 없이 뼈 길이 조정이 가능합니다.
기존 외고정으로 인한 모든 합병증들이 사라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점은 20KG 정도밖에 체중 부하가 안되어 키 수술하는 분들 양쪽 다리를 같이 늘리시는 분들은 뼈가 어느 정도 나올 때까지 휠체어 생활을 해야 된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회복 기간은 5개월에서 6개월

5. 스트라이드
스트라이드는 체중까지 부하가 됩니다. 많은 체중 부하를 견딜 수 있습니다. 
연장 중에도 일어설 수 있으며, 가장 업데이트된 수술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질이 특수 스테인리스 스틸로 되어있기 때문에 체중 부하를 견딜 수 있어요.
수술 후 2주 후부터  걷는 연습 가능하다고 합니다.


 

 

 

◇ 사지연장술의 부작용

뼈를 건드리는 수술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수술을 하면서 생길 수 있는 부작용들과 감염, 뼈가 잘 안 붙을 수도 있고 신경이나 혈관이 다칠 수도 있습니다.

◇ 사지연장술 수술 후 재활이 중요한 이유

비골 신경이라 해서 발목을 올리는 신경이 있는데요
걸을 때 발목을 자기 힘으로 못 올리면 걸을 때마다 발이 바닥에 걸립니다
넘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는 거지요. 뼈가 늘어나면서 주변의 근육이 같이 늘어나 줘야 하는데 수술하고 연장하는 기간 동안 재활치료가 굉장히 중요한 이유예요
이런 치료에  특화된 재활 치료사들이 계속 함께 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관절이 굳어버립니다
또한 저항하는 근육 때문에 뼈가 휘면서 자랄 수 있습니다.
사지연장술은 허벅지, 종아리 연장 시 평균 6cm 연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