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사회, 생활정보

티스토리 구글,다음 지도넣는법 - 정보공유

by 우렁 각시 2021. 4. 8.
반응형

티스토리 구글,다음 지도넣는법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고 즐겨 먹는 고기먹는 우렁각시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에 구글,다음지도(위치)삽입하는 방법에 공유해 보겠습니다.

 

저는 제가 방문한 곳 지도를 캡쳐 후 삽입했는데 ㅠ

 

이런 바보같은 일을 하고 있었다니,,,ㅠ

 

해당 업체의 위치정보를 더 쉽게 넣을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저 같은 초보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ㅎㅎㅎ


의외로 간단하니 한번보고 금방 하실수 있을겁니다..

 

 

티스토리 구글 지도 넣는방법

 

 

일단 티스토리 글쓰기로 이동합니다.


지도를 넣기전에 넣을 위치를 쉽게 확인하기 위해서 앞/뒤로 간단한 문장을 작성해 줍니다.

 

앞/뒤 간단한 문장은 제가 지도를 넣는 위치를 쉽게 확인하기 위해 작성해줍니다.

 

구글에 들어가셔서 등록하고 싶은위치를 검색하시면 아래에 공유화면이 있습니다.


공유 화면 클릭시 작은 팝업창이 뜨는데 여기서 지도퍼가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그림과 같이 주소가 뜹니다.

HTML 복사를 클릭, 그러면 주소 복사는 끝~~

 

 

다시 글쓰기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글쓰기 상단에 기본모드에서 HTML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그러면 그림과 가이 검은바탕에 코드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내가 지도를 넣고 싶은 곳(앞/뒤 문장사이 ㅎㅎㅎ)에 복사한 링크를 삽입합니다.

그러면 지도 삽입은 완료~~ㅎㅎ

삽입한 지도의 HTML 코드부분에 width / height(초록줄)로 지도 크기는 맘대로 변경가능 합니다.

구글지도 삽입완료

 

그리고 나서 다시 기본모드로 돌아오시면 원하시는 지도가 뜨악~~ㅎㅎㅎ

 

 

티스토리 다음지도 넣는방법

티스토리 글쓰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지도를 삽입할 자리에서


글쓰기 상단의 우측편에 보시면 점3개가 있습니다.


그곳을 클릭하시면 지도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지도가 나오는데 원하시는 장소를 검색 후 아래 첨부버튼을 클릭..

끝..

 

너무 간단하고 편한네요...ㅎㅎㅎㅎ

 

 

 

 마무리하며...

구글지도 첨부보다 다음지도 첨부가 훨씬간단하네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을 몰라서 위치를 캡쳐하고 다닌 제가 한심해지는 순간입니다..ㅠㅠ

 

앞으로 위치추가는 쉽고 빠르게 작성할수 있을거 같네요..^^

 

오늘 하루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즐거운 저녁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