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인간들에게도 이런 호캉스는 없을 듯한데요. 목줄 풀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야외 놀이터.
펫 미용실, 펫 수영장에 펫 호텔, 펫카페, 심지어 펫 유치원도 있다고 합니다.
◇ 댕댕이용 오산 반려동물 테마파크
오산 하수종말처리장이 반려동물 테마파크로 재 탄생했습니다. 바로 오산 반려동물 테마파크인데요.
테마파크에 들어서면 대형 중앙 잔디광장이 펼쳐집니다. 그리고 SBS TV '동물농장'에 나온 캐릭터 조형물이 앙증맞게 늘어서 있습니다. 특히 이곳에선 강아지를 위해 주말마다 이벤트가 열리고 있습니다.
시설도 대박!! 도그런존은 강아지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섹션별로 나눴으며, 소형견(발바닥 등까지 높이 30㎝ 이하) 중형견(40㎝ 이하) 대형견(40㎝ 초과)을 따로 분류했습니다.
털이 덥수룩한 녀석들은 에어컨 빵빵하게 나오는 펫미용실에서 커팅을 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피곤한 아이들은 펫 호텔 침대에 누워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펫카페에서는 강아지를 위한 멍푸치노, 스무디 등 댕댕이용 메뉴가 엄청납니다.
◇ 춘천 댕댕이 핫플 강아지숲
이번에는 숲 속입니다. 이름까지강아지 숲(춘천)입니다. 반려인 사이에서는 이곳 모르면 간첩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곳인데요. 심지어 문화체육관광부 등록 국내 1호 반려견 전문 박물관도 있다고 합니다.(박물관은 인간 전용 ^^)
박물관 관람 시 댕댕이들은 대기실에서 기다리면 되는데 최대 2시간 동안 담당 직원분들이 돌봐줍니다.
강아지숲은 이 박물관 옥상에서 바로 연결되는데요. 산으로 에워싸인 널찍한 잔디밭, 목줄을 풀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입니다. 미연의 사고 방지를 위해 중·소형견 분리 입장인데 이곳은 체중이 기준입니다.
체중 10㎏ 이상은 대형견, 10㎏ 미만은 중·소형견으로 구분됩니다.
이곳의 강아지를 위한 시설물 중 대표적인 게 노즈워크(후각을 사용하는 걷기)를 위한 냄새 코너.
평소 접하기 힘든 호랑이, 알파카, 닭 같은 여러 동물의 체취를 맡는 쉼터가 산책로 중간중간에 있는데 우리 강아지들이 다양한 냄새를 맡으며 스트레스를 푼다고 합니다.
산책로에 카페가 두 곳이 있는데 강아지를 위한 전용 메뉴가 있다는 사실.
시그니처는 크림 라테. 주문 전에 애완 댕댕이 사진을 폰으로 미리 전송하면, 라테 위에 크림으로 댕댕이 얼굴을 그려주는 라테아트로 유명합니다. 또한 강아지들 전용 목욕장도 있어 등산을 끝낸 사람들도 즉석에서 할 수 없는 간단 샤워를, 숲 산책 뒤에 바로 즐길 수 있습니다.
◇ 견공의, 견공을 위한 놀이공간… 한국관광공사 선정 펫캉스 핫플
1. 인천대공원 반려견 놀이터
견공의, 견공에 의한, 견공을 위한 놀이 공간으로, 2018년 개장했으며 축구장 절반쯤 되는 3524㎡ 규모로 반은 소형견, 반은 중·대형견을 위한 놀이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2. 의성 펫월드
여름 피서하면 경북 의성 펫월드가 유명하죠. 반려견 전용 수영장 '도그풀'이 있으며, 쉼터와 오토캠핑장에선 개별 울타리 안에 자유롭게 풀어두면 됩니다.
3. 임실 오수의견 관광지
한국관광공사와 전라북도가 선정한 '반려견과 함께하는 안심 걷기 길'에 이름을 올린 핫플레이스.
오수천에 접한 용지에 반려견 놀이터가 있으며,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임실치즈테마파크가 인근에 있습니다.
4. 국립 천관산 자연휴양림
호남 일대 유일하게 반려견 동반 숙박이 허용되는 국립 자연휴양림으로, 1.7㎞ 숲 탐방로가 호젓하고, 야영장과 목공예 체험실도 갖추고 있습니다. 동반 객실은 편백나무(7인실) 실과 자귀나무 A·B(5인실)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