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는 특유의 포슬포슬한 식감으로 인해 다양한 요리의 부재료나, 메인 재료로 사용되는데요.
냉장고에 남아 있는 감자와 양파를 가지고 누구나가 좋아하고 감자볶음. 특히 우리 가족이 정말 좋아하는 감자볶음을 만들어 볼게요. 누구나 쉽게 따라 하실 수 있도록 유명한 백종원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어 볼게요.
감자볶음 재료
- 감자 큰거 2~3개 / 양파 1/2개 / 소금 1/2큰술 / 통깨 약간 / 후추 약간
당근, 청양고추는 없으면 안 넣으셔도 됩니다 ㅎ 색감을 위해서 파프리카도 있으면 좋을 거 같네요.
백종원 감자볶음 레시피
1. 백종원 감자채볶음 어렵지 않아서 저처럼 요리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쉬운 반찬 요리입니다.
감자는 껍질을 벗겨 깨끗히 씻은 후 채를 썰어 준비해 줍니다. 양파나 당근과 함께 볶아주면 되니 준비해 봅니다. 저희 집 냉장고에 당근이 없어서 패스합니다.
2. 채 썬 감자를 찬물에 담궈 전분기를 없애 준 다음, 끓는 물에 소금을 한 큰 술 넣고, 아삭한 식감을 유지하는 정도로 살짝만 데쳐 줍니다.
전분기가 위로 올라오는 정도로 데쳐 주시면 되는데, 전 여기서 한번 실수하네요~ 엄청 데칩니다. ㅠㅠ
이후 감자채는 찬물에 씻어 줍니다. 이렇게 물에 한번 데치는 과정이 백종원 감자채볶음의 꿀팁입니다. 잊지 마세요~
3. 함께 볶을 양파(당근)는 채를 썰어 준비해 주세요. (청양고추도 있다면 같이 준비해 줍니다.)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당근과 양파를 먼저 볶아주다가 데친 감자채를 넣고 같이 볶아 줍니다.
이때 소금과 후추를 조금 넣고 볶아 주면서 간을 맞추어줍니다. 한번 데친 감자라 감자가 익어서 빠르게 볶을 수 있습니다.
5. 다 볶아지면 이쁘게 덜어내고 통깨를 골고루 뿌려주면 끝~
식감이 약간 흐물하긴 하지만 맛나네요~ ㅎㅎㅎ 아이들이 다행히 잘 먹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