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해피차저 환경부 충전카드 발급방법(ft. 전기차 충전카드 로밍) 알아보기
얼마 전 전기차 꼼수충전하는 주차장에 대해서 벌금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전기차의 충전카드 발급방법과 조금 더 저렴하게 회원요금제로 전기차 중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전기차 해피차저 환경부 충전카드 발급방법
일단 지금 소개해드릴 충전카드 2가지만 소유하고 있다면 전기차 충전 시 좀 더 저렴한 회원요금으로 결재할 수 있습니다.
▣ 환경부 공공인프라 충전카드 발급
검색 포털 네이버에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저공해차 통합누리집을 검색합니다.
접속 후 회원가입을 하시고 상단에 마이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회원카드 관리로 들어가 정보를 입력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 신차등록이 되지 않은 임시번호판은 '00임0000' 로 입력하시고 발급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후 환경부 카드가 등기로 오는 동안 차량 등록후 다시 마이페이지에 접속해 차량번호를 수정하시면 사용하시는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결제카드관리에 들어가 결제할 카드를 등록하시면 환경부 충전카드 사용준비가 끝나게 됩니다.
▣ 해피차저(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충전카드 발급
검색 포털 네이버에 해피차저를 검색합니다.
접속 후 회원가입을 하시고 본인인증을 마치고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충전카드가 등기로 배송이 됩니다.
이후 충전카드를 받으시면 다시 해피차저 홈페이지에 들어오셔서 카드 정보 및 결재카드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상단에 마이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회원카드 관리로 들어가 정보를 입력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전기차 충전카드 로밍이 왜 필요할까??
요즘에는 전기차 충전 사업자가 정말 다양한데요. 우리가 아는 대기업에서부터 중소기업까지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사업자 마다 회원으로 가입하고 회원카드를 충전기에 태그하고 난 후 충전하면 회원에게 요금이 부과되는 방식인데요. 집에서만 가볍게 다니시는 분들은 하나의 카드만 있어도 상관이 없지만, 잦은 외근 및 타지역으로 놀러 가서 충전을 해야 할 경우에는 본인이 가입하지 않은 사업자의 충전기를 사용할 때 비싼 요금으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충전기에 맞게 여러가지 카드를 가지고 다니는 게 불편한데요.
해외여행에서 휴대폰만 들고가면 자동으로 로밍이 되는 것처럼 전기차 충전사업자들끼리도 충전카드를 로밍해 뒀다고 하네요~
여러 가지 카드가 있지만 오늘 발급 방법을 설명드린 이 카드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 환경부 공공인프라 충전카드
- 해피차저
이렇게 2개만 있으면 전국 어디에서 어떤 충전기를 사용하든 저렴한 회원요금으로 결제가 된다고 하니 전기차 운영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정말 편하고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거 같네요.
댓글